與, 총선공약개발본부 출범…공약 방향은 “격차 해소와 정치 개혁”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4.01.15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진정 필요한 것 ‘국민택배’로 전달할 것”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공약개발본부 출범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총선 공약개발본부 출범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5일 공약개발본부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총선 공약 마련에 나섰다. 여당은 이르면 이번 주말 1호 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공약개발본부 출범식에서 “지금 시대에 동료 시민이 가장 필요한 게 무엇인지 꼼꼼히 체크하고 우선순위를 정해 제시하고 그것을 정부·여당으로서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특히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다양한 격차 해소와 국민들이 바라는 정치 개혁에 초점을 맞췄다고 했다.

유의동 당 정책위의장과 홍석철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 정우성 포항공대 산업경영공학과 교수가 총괄본부장을 공동으로 맡는다.

유 정책위의장은 “택배의 기본은 주문한 사람에게 원하는 날에 원하는 물품을 배송하는 것”이라며 “국민들이 진정으로 필요한 것을 ‘국민택배’란 이름으로 전달해드리겠다”고 말했다.

홍 교수는 “격차 해소가 저출생 문제 해결의 주요 출발점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고, 정 교수는 “과거에 머무르는 특권 정치로는 미래를 만들 수 없다”며 “동료 시민 모두가 체감하는 정책을 배달하겠다”고 밝혔다.

개발본부장은 경제관료 출신인 송언석 의원이 맡는다. 공약기획단장에는 유경준·이태규 의원, 홍영림 여의도연구원장 등 3명이 임명됐다. 통계청장을 역임한 경제 전문가 출신의 유 의원은 공공행정·민간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선거전략 수립도 함께 담당한다.

아울러 양금희·윤창현·김미애·김병욱·전봉민 의원은 중앙공약개발단장을, 서범수 의원은 지역발전공약소통단장을 맡는다.

유 정책위의장은 출범식 뒤 기자들과 만나 ‘1호 공약’과 관련, 교통·저출생 등의 분야를 놓고 고민 중이라며 “이번 주말이나 다음 주 초에는 최대한 하려고 한다”고 했다. 이어 “지금 목표로는 2월 말까지는 최대한 기본적인 공약을 선보이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