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당무개입’ 논란에…與 “얼토당토않은 프레임”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4.01.25 09: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재옥 ‘당정 소통문제’ 일축…“野 관권선거특위, 음모론 생산”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당정 간 의사소통 문제를 가지고 대통령실의 당무 개입이라는 얼토당토않은 프레임을 씌우려 한다”고 비판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간의 불화설은 당무 개입이 아닌 소통 과정에서 발생한 ‘해프닝’이었단 주장이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민주당의 ‘윤석열 정부 관권선거저지대책위원회’ 구성에 대해 “결국 상대 당의 당내 사정에 훈수를 두며 또 다른 음모론을 생산하기 위한 특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관권선거를 논하려 한다면 21대 총선 전날 문재인 정부의 재난지원금 마케팅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21대 총선 하루 전 문재인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추경안 심의가 통과되지 않았는데 재난지원금 지급을 미리 통보하고 신청받으라고 지시했다”며 “총선 전날 대통령이 정상적 추경 입법 절차를 무시하고 돈을 나눠줄 테니 줄을 서라고 외친 건 민주화 이후 유례없는 관권선거로 회자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의 ‘당 대표 정치테러 대책위’에 대해서도 “이미 삼류소설 수준의 음모론 생산공장으로 전락해버렸다”고 꼬집었다.

윤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공천 심사 기준으로 ‘5대 혐오 범죄’를 제시한 것과 관련해선 “당 대표의 전과 논란 등은 예외 되도록 교묘히 기준을 설정했다”며 “민주당이 굳이 관권선거대책위를 출범한 건 벌써부터 편파성 시비에 휩싸인 공천 상황으로부터 국민의 관심을 돌리기 위한 의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상대 정당에서 트집거리를 찾아내 본인들 치부를 감출 궁리를 하지 말고 스스로 혁신 방안을 찾으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