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24시] ‘인생 이모작’ 신중년 노후생활 지원…정책 보조사업 공모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4.02.13 15: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정신재활프로그램 운영
평택시,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성료…권역별로 3일 간 진행

평택시는 오는 28일까지 '신중년 정책 공모사업'의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평택시청 전경. ⓒ평택시 제공
평택시청 전경 ⓒ평택시 제공

'신중년 정책 공모사업'은 신중년의 성공적인 노후생활 등 인생이모작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평택시 소재 비영리기관 및 단체(법인)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중년 공모의 경우 신중년층을 위한 교육, 취업, 사회공헌, 건강증진, 여가 등의 분야에서 기존 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신규 사업을 발굴해 제안하면 된다.

공모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평택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청년정책과 인구정책팀으로 방문 접수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사업에는 500만원의 범위에서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며, 보조사업자는 인생이모작 운영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4월 중 최종 선정된다.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정신재활프로그램 운영

평택시는 정신의료기관이나 요양시설에 입소하지 않고 집에서 가족과 함께 생활하는 정신질환자의 사회복귀를 돕기 위한 정신재활프로그램을 주 2회(월, 수)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2024 정신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택시 제공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2024 정신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택시 제공

정신재활프로그램은 지난해 1년 동안 60여명의 등록회원들이 참여해 총 147회 진행됐다. 참여 대상은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용자로 재활에 대한 의지가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정서적 안정 및 자신감 향상을 위한 합창프로그램 '브랜뉴합창단' △신체건강 향상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재충전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나를 돌아보고 나의 감정에 집중하는 감정코칭 프로그램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지역사회자원을 자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지역사회 적응 훈련 프로그램' △정신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교육 프로그램 '헤아림 가족교육' △등록회원 및 가족, 관계기관이 함께하는 정신재활 송년행사 '안녕! 2024' 등이 있다.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질환자 분들이 센터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증상이 안정되고 사회적 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관련 문의는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031-658-9818)로 하면 된다.


◇평택시,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성료…권역별로 3일 간 진행

평택시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평택시청 앞 광장, 이충레포츠공원, 안중실내체육관 권역별로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7일 평택시가 권역별로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었다. ⓒ평택시 제공

남부, 서부, 북부 권역별로 진행된 이번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을 비롯해 평택시에서 직접 생산하고 신선한 농산물 및 농산물 가공품을 최대 49%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판매해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그동안 판로에 어려움을 겪었던 농업인들을 위해 유통될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