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24시] 창녕군 우포잠자리나라, SBS 꾸러기탐구생활 녹화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1.10.29 1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군 기획예산담당관실, 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 동참
창녕청년회의소, 창녕군 드림스타트에 치킨쿠폰 기탁

경남 창녕군은 지난 27일부터 이틀간 우포잠자리나라에서 ‘SBS 꾸러기탐구생활’ 녹화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SBS 꾸러기탐구생활은 2010년부터 시작한 탐험대 아이들이 전국을 누비며 현장 체험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는 어린이 프로그램이다. 이번 녹화는 우포늪 대표 곤충을 찾아라, 잠자리 박사에 도전하기, 잠자리 생태 탐구 등 3가지의 생물 탐구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녹화에는 방송인이자 인기 유튜버인 에그박사가 출연해 재미를 더했다. 창녕군은 우포늪과 우포잠자리나라에 대한 홍보가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한편 창녕군은 우포잠자리나라를 지난 7월1일 재개관했다. 주말 평균 1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해 4개월간 2만8000명의 누적 관람객 수를 기록하고 있다.

10월 28일 SBS 꾸러기탐구생활 녹화 현장 ⓒ창녕군

◇ 창녕군 기획예산담당관실, 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 동참

경남 창녕군 기획예산담당관실은 29일 경남도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직원들과 함께 가을철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날 창녕군 직원 20여 명은 본격적인 농작물 수확기를 맞아 도천면 예리의 단감 농가를 방문해 수확 작업을 지원했다. 창녕군은 지난 1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농촌일손돕기 중점추진기간으로 정하고, 도움이 필요한 농가에 인력을 지원하고 있다.

과수원 농가주는 “시골에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계속 줄고 거기에 코로나19까지 더해져 일손이 부족해 막막했는데, 경상남도와 창녕군에서 도와준 덕분에 일손을 덜었다”고 말했다.

이진규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가을철 일손 돕기를 통해 코로나19로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창녕청년회의소, 창녕군 드림스타트에 치킨쿠폰 기탁

창녕청년회의소가 100만원 상당의 치킨 쿠폰 50장을 창녕군 드림스타트에 기탁했다.

29일 창녕군에 따르면, 창녕군은 아동 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해 사례관리 대상 50가구에 쿠폰 한 장씩 전달할 예정이다. 창녕청년회의소는 지난 20일 창녕군 보건소 직원들을 위해 100만원 상당의 간식도 전달했다. 또 매년 3개 학교에 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나눔을 실천 중이다.

손재정 창녕청년회의소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하기가 어려운 요즘 맛있는 간식을 통해 가족과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우 군수는 “지역의 아동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창녕청년회의소에 감사드린다”며 “아동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