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24시] ‘청정 자연’ 품은 연천파크골프장, 전국 9번째 공식 구장
  • 나선리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2.03.14 1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민주시민교육 사업 운영기관 공모 실시
연천군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자원봉사 캠페인 진행
연천군 연천파크골프장 ⓒ연천군 제공
연천파크골프장 ⓒ연천군 제공

연천파크골프장이 대한파크골프협회 공식 인증을 획득해 전국 9번째 공식 구장이 됐다. 대한파크골프협회는 지난달 9일 현장 점검 과정을 거친 후 최근 연천파크골프장을 올해 제1호 공인 구장으로 인증했다.

연천파크골프장은 36홀(3만8478㎡) 규모로 전국에서 많은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모여드는 인기 골프장이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연천파크골프장은 대한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하는 파크골프 지도자 자격증 시험 등 다양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연천군은 향후 경기장 규모 확대, 부대시설 증대 등을 통해 보다 쾌적한 시설을 조성해 더 많은 이용객을 확보할 계획이다.

연천군 관계자는 “공식 파크골프 경기장 인증을 통해 대한파크골프협회가 주관하는 각종 파크골프 지도자 자격증 시험은 물론 다양한 대회 개최가 가능해진만큼 앞으로 최고의 시설로 도약할 수 있도록 시설유지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파크골프는 공원(Park)에 골프(Golf)의 게임 요소를 합친 개념이다. 연천파크골프장은 지난해 6월 군남면 진상리 일원에 조성됐으며 연천군이 직영으로 운영한다. 동절기 휴장기간 시설물 정비를 마치고 최근 개장한 연천파크골프장은 다양한 난이도의 36홀이 마련돼 있으며, 편리한 시설과 함께 연천의 수려한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연천군, 21일부터 25일까지 민주시민교육 사업 운영기관 공모 실시

연천군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민주시민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천군 민주시민교육 사업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민주시민교육 사업은 2개 기관(또는 단체)을 선정하게 되며, 공모 분야는 청소년과 성인으로 나누어 1개 기관(단체)당 400만원에서 7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민주시민교육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사업 기간은 4월부터 9월까지로 경기도 내 거점을 둔 기관 및 단체로, 유사 사업 운영 경험이 있으며 고등교육법에 의해 설립된 대학 또는 평생교육법에 의해 설치된 평생교육기관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14일부터 25일까지 연천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참여를 원하는 기관 및 단체는 관련 서류를 연천군 통일평생교육원 평생교육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연천군자원봉사센터, 환경개선사업 탄소중립 자원봉사 캠페인 진행

(사)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일 연천 재인폭포 앞에서 ‘연천군 탄소중립 자원봉사 캠페인’을 가졌다고 밝혔다.

센터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고자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에너지 줄이기와 분리배출하기 등 자원봉사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활동은 사전 참가 신청을 마친 자원봉사 단체에서 진행했으며, 총 7회 활동에 20개가 넘는 단체가 신청해 탄소 중립과 환경보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센터는 매월 2번째 토요일을 탄소중립 자원봉사 캠페인날로 지정, 올해 9월까지 연천군 각 지역 명소에서 총 7번 지역 주민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탄소중립 자원봉사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문호 센터장은 “2022년 환경개선사업 ‘자원봉사 환경ON’ 신규 사업으로 자원봉사 캠페인, 교육 등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자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력, 방법을 강구하겠다”며 “자원봉사 단체와 연계해 공원, 녹지 등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환경 문제의식에 대한 적극적인 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