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명계 “이재명 퇴진” 주장에 한숨 쉰 문재인
  • 박성의 기자 (sos@sisajournal.com)
  • 승인 2023.03.17 2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박지원 만나 “이재명 외 대안 없어” 단합 주문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과 문재인 전 대통령 ⓒ박지원 전 국정원장 페이스북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과 문재인 전 대통령 ⓒ박지원 전 국정원장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고문인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 ‘이재명 대표 중심으로 단합해야 한다’는 의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문 전 대통령이 당내 비이재명(비명)계가 ‘이재명 퇴진론’을 주장하는 것에 반대 입장을 표명한 셈이다.

박 전 원장은 17일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최근 문 전 대통령을 만났을 때 어떤 얘기를 했느냐’는 질문에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지금 현재 민주당이 총단합해서 잘해야 된다고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앞서 박 전 원장은 지난 10일 문 전 대통령의 경남 양산 사저를 방문했다.

박 전 원장은 문 전 대통령이 당의 ‘단일대오’를 강조했다고 전했다. 그는 “문 전 대통령이 ‘잘해야 되는데 그렇게(분열해) 나가면 안 된다. 지금 이재명 대표 외에 대안도 없으면서 자꾸 무슨’ 그 정도 얘기를 했다”고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이 ‘이재명 지도부’를 공개 지지한 가운데 비명계가 어떤 입장을 밝힐 지 주목된다. 앞서 문 전 대통령은 지난 1월 신년을 맞아 이 대표가 경남 양산 사저를 예방했을 때도 “이 대표를 중심으로 민주당이 뭉쳐 민생과 경제를 해결하는 데 노력을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한 바 있다.

한편, 박 전 원장은 최근 민주당 내에서 이 대표를 둘러싼 내홍과 관련해 “(사퇴론은) 현저히 줄었고 이제 ‘미래로 좀 잘 가자’ 하는 것이 훨씬 지배적인 의견이라 보고 있다”고 했다.

박 전 원장은 또 최근 ‘개딸’로 불리는 이 대표의 강성 지지자들에 대해 “그분들도 자제해야 한다”며 “친명과 비명으로 나눠 싸우고 개딸들이 목소리를 높이는 건 여권의 총선 전략에 말려드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