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24시] 합천군-김태호 의원, 예산 확보 간담회 개최
  • 김도형 영남본부 기자 (sisa519@sisajournal.com)
  • 승인 2021.06.09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합천지사, 미얀마 유학생 돕기 티셔츠 구매 캠페인 동참
합천군, 민‧관‧경 합동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점검 실시
합천군은 지난 8일 오전 지역 국회의원인 김태호 의원실을 방문해 2022년도 정부예산 확보와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합천군
합천군은 6월8일 오전 지역 국회의원인 김태호 의원실을 방문해 2022년도 정부예산 확보와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열고 있다. Ⓒ합천군

8일 오전 11시 문준희 군수 등은 지역 국회의원인 김태호 의원실을 방문해 2022년도 정부예산 확보와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9일 합천군에 따르면, 이날 합천군은 남부내륙고속철도 건설사업 기본계획 조기확정·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설치사업 등 주요 현안과 정부 예산확보가 필요한 사업 총 19건을 건의했다. 특히 지역균형발전과 지자체 간 상생 도모를 위해 남부내륙고속철도 합천역사 위치에 대한 기본계획 조기확정과 도시재생 뉴딜사업,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 등 합천군의 미래와 군민들의 정주 여건개선을 위한 사업들이추진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합천군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군정 발전에 대해 국회의원과 소통하고, 향후 기획재정부 등 방문을 통해 정부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문 군수는 “합천군의 발전과 열악한 재정을 극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을 건의했다”며 “지역 의원들도 깊은 공감대를 토대로 어려운 발걸음을 함께해 주신 만큼 김 의원께서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챙겨봐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역이 발전해야 대한민국의 뿌리가 튼튼해진다. 더욱이 합천군은 저의 지역구인 만큼 합천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건의된 사업들이 꼭 성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 LX합천지사, 미얀마 유학생 돕기 티셔츠 구매 캠페인 동참

한국국토정보공사(LX) 합천지사가 지난 7일 ‘1청원 1티셔츠 구매 운동’ 캠페인에 동참했다.

9일 합천군에 따르면, LX합천지사는 미얀마 사랑 티셔츠를 제작해 판매하는 국제 선교단체 행복한 아시아의 요청으로 직원들이 함께 힘을 보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행복한 아시아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미얀마 유학생과 거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육도엽 지사장은 “미얀마의 평화가 조속히 찾아오길 바라며, 직원들의 참여가 미얀마 국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합천군, 민‧관‧경 합동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점검 실시

합천군은 지난 8일 유해업소 밀집지역과 왕후시장, 학교 주변 등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합천군과 경찰서·교육지원청·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청소년지도위원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9일 합천군에 따르면, 합천군은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일반음식점·PC방·편의점·노래연습실 등을 대상으로 점검했다. 합천군은 청소년에게 주류∙담배 등 유해약물 판매 금지와 청소년 출입제한·고용금지 안내, 유해표시 문구 스티커 부착 여부, 청소년 출입시간 여부, 청소년 신·변종 업소 개선활동 등 청소년 보호법 위반활동을 중점으로 점검했다. 또 음주·흡연·폭력·가출 등 위험에 노출돼 있는 청소년 보호활동과, 학교 밖 청소년 발굴 활동을 펼쳤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참여해주신 유관기관과 청소년 지도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펼쳐 지역 청소년들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