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24시] 국립세종수목원, 울산수목원에서 찾아가는 전시회 ‘그린테라피’ 개최
  • 서중권 충청본부 기자 (sisa410@sisajournal.com)
  • 승인 2022.05.03 16: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립 수목원과 상생협력을 통해 힐링 제공

 

ⓒ수목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 소속 국립세종수목원은 5일부터 내달월 6일까지 울산테마식물수목원에서 찾아가는 전시회 ‘그린테라피-오늘은 초록이 필요해’ 를 개최한다.

2021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반려식물 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되었던 ‘그린테라피’ 는 공·사립수목원과 상생협력을 위해 찾아가는 전시회로 다시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그린테라피’ 는 우리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식물의 치유 능력을 소개하는 전시이다. 반려식물로 주목받는 공기정화 식물부터 향수 및 아로마 오일의 제조과정 및 허브의 기능 등 유용한 식물의 정보를 함께 소개한다.

국립세종수목원 박원순 전시기획운영실장은 “그린테라피 전시가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분에게 일상의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이번 찾아가는 전시회를 계기로 공·사립 수목원이 함께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전시회는 울산테마식물수목원을 시작으로 신구대학교식물원, 용도수목원, 한밭수목원, 고운식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중부재단

◇중부재단, 제1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 접수 시작

중부재단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JB(주)의 후원으로 3일 제1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를 개최헀다. 이번 대회는 ESG가 대두됨에 따라 ‘하나뿐인 지구(Earth, Our Only Home)’의 표어를 가지고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중부재단은 어린이에게 환경 교육과 예술적 능력의 함양을 지원을 목표로 어린이환경 그림대회를 개최했다.

충남에 거주하며 환경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차 예선전은 3일~7월 1일까지 중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본선전은 8월 6일 JB(주) 내에서 진행하며, 현장에서 작품을 그리게 된다. 수상 결과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8월 16일 중부재단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충남도지사상, 충남교육감상, 금강유역환경청장상, 호서대학교 총장상, 순천향대학교 총장상을 비롯한 40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총 38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전시회를 통해 관람을 제공하며, 수상 어린이 12명에게 미술대학 교수진과 예술중학교 강사진의 슈퍼비전, 어린이미술관 전문 도슨트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2년 ‘제1회 어린이환경그림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중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혜원 중부재단 이사장은 “어린이환경 그림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모든 세대가 함께 노력하는 기회가 되기 바라며, 재단에서 어린이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종문화원

◇2022년 꿈의 오케스트라 ‘세종’ 단원 모집

꿈의 오케스트라 ‘세종’ 단원모집을 한다. 모집파트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플롯, 클라리넷, 오보에, 트럼본, 트럼펫, 호른다., 모집 대상은 오케스트라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세종시 지역 초·중학교 재학 중인 10~15세다. 다자녀 가정 외 여러 대상의 취약계층을 우선으로 뽑고 있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아동·청소년이 학습과 협력을 중심으로 하는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자존감과 공동체적 인성을 갖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꿈의 오케스트라 ‘세종’은 2016년 4월부터 시작하였고 매년 상반기에는 단원 아동들의 변화된 모습을 주변인에게 선보이고 있다. 중간 점검을 하는 향상 음악회와 연말에는 1년간 갈고 닦은 활동의 최종 결과를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선보이는 정기 연주회를 개최하고 있다.

작년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빠르게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항하며 진행했다. 꿈의 오케스트라 타 거점기관 또는 지역 내 다양한 오케스트라와의 합동 연주를 통해 다른 공동체와 소통하고 조화를 이루는 교류 공연을 진행하였다.

모집 기간은 오는 8일까지며, 모집방법은 세종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cc339jcw@daum.net)로 접수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원 홈페이지(http://www.sejongcult.or.kr/), 세종시청(https://www.sejong.go.kr/index.jsp) 공지사항에 있는 단원 모집을 참고하며, 문의는 세종문화원 (044-865-2411)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