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정치 문외한’ 비난한 北에 통일부 “언급할 가치 없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9.25 12: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적 예의와 상식조차 없는 저열한 수준 보여줘”
구병삼 통일부 대변인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구병삼 통일부 대변인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통일부는 북한이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 원색적 비난을 쏟아낸 데 대해 “언급할 가치조차 없다”고 밝혔다.

구병삼 통일부 대변인은 25일 정례브리핑에서 이날 조선중앙통신 보도 의도를 묻는 질문에 “북한이 정체불명의 개인까지 동원해 우리 국가원수에 대해 막말 비난을 한 것은 기본적인 예의와 상식조차 없는 북한 체제의 저열한 수준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이날 조선중앙통신은 ‘김윤미’라는 이름의 개인 명의로 ‘정치문외한, 외교백치의 히스테리적 망발’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북·러 간 무기거래 가능성에 대해 경고한 윤석열 대통령의 유엔총회 연설을 맹비난했다.

통신은 윤 대통령을 ‘오물통 같은 골통’, ‘정치적 미숙아’, ‘외교 백치’, ‘무지무능한 집권자’라고 막말하며 “윤석열따위가 우리의 친선적이며 정상적인 대외관계를 두고 이러쿵저러쿵할 자격이 있는가”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자주와 평화를 위한 지역 나라들 사이의 우호적인 협조를 건건이 ‘위협’으로 걸고 들며 미국의 돌격대가 돼 국제적인 대결 구도 형성에 발광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