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재명 영장심사에 “한국 정치 정상으로 돌아갔으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9.26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수사임에도 똘똘 뭉쳐 호위…불가사의한 일”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6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는 가운데 홍준표 대구시장이 “부디 이번에는 결판을 내고 한국 정치는 정상으로 돌아갔으면 한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될 당시 우리 진영의 정치인들이나 지지세력들이 뭉쳐서 반대하거나 집단적으로 반대 의사를 표시한 적이 있었던가”라며 “최근 이 대표의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두고 민주당 인사들이나 그 지지세력들이 집단적으로 항거하는 모습을 보고 ‘참 부럽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홍 시장은 “혐의 내용도 그 두분들보다 무겁기 그지없고, 두 전직 대통령 수사처럼 정치수사가 아닌 범죄 수사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똘똘 뭉쳐 이 대표를 호위하고 있다”며 “진영논리인가? 뻔뻔함인가? 불가사의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한편 이날 이 대표는 ‘쌍방울 불법 대북 송금’ 등 혐의로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했다. 국가 의전 서열 8위인 제1야당 대표가 영장심사를 받는 것은 헌정사상 처음이다. 이 대표는 한 손으로 지팡이를 짚고 다른 손으로 우산을 쓴 채 법원 청사 안으로 천천히 걸어 들어갔다. 이 대표는 법정으로 가던 도중 중심을 잃고 휘청거려 주변의 부축을 받기도 했다. 이 대표 지지자들은 법정으로 들어가는 이 대표에게 “힘내세요”라고 외쳤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