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24시] 한국도로공사 이천지사, 대월면에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기탁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3.09.26 16: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 한가위 앞두고 집수리 봉사 진행
설성면 주민자치회, 성호호수 둘레길 조각예술공원 조성

이천시는 한국도로공사 이천지사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계층에게 전해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대월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천시 제공

한국도로공사 이천지사는 매년 명절마다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오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이천지사 관계자는 "한가위를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 명절의 풍성함을 나누고 싶은 마음으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혁세 대월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해마다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명절을 앞두고 외로움을 느낄 소외계층 가구에 한국도로공사 이천지사 직원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받은 성금은 관내 취약가정 1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 한가위 앞두고 집수리 봉사 진행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국제와이즈멘이천클럽, 한국열관리시공협회이천시지회,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과 함께 추석명절을 앞두고 9월 한 달간 직접공사 3가구, 연계공사 1가구 등 총 4가구에 집수리(주거환경개선사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천시 제공

추석을 맞아 평소 집수리가 필요한 어려운 가구를 대상으로 도배와 장판, 창호교체, 보일러, 싱크대, 수도배관 설치와 외벽 페인트, 지붕수리, 청소까지 전문적인 기술을 보유한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국제와이즈멘이천클럽 염광식 회장은 "회원들의 기술적인 재능을 집수리가 필요한 어려운 이웃과 나눌 수 있어서 뿌듯했고 보람된 활동에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다음 활동도 함께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미선 센터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자원봉사활동 주제를 선정, 지역공동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설성면 주민자치회, 성호호수 둘레길 조각예술공원 조성 

이천시 설성면 주민자치회가 주민 주도로 성호호수 둘레길에 조각예술공원 조성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설성면민은 올해 초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설성면 내 조각심포지엄 개최 및 조각공원 조성을 건의한 바 있다. 

이에 설성면 주민자치회에서는 2023년도 주민자치계획으로서 '주민참여예산을 통한 성호호수 둘레길 및 노성산 조각예술공원 조성' 안건을 가결했다.

설성면 주민자치회는 설봉근린공원 보행자 가로환경 개선사업과 연계해 성호호수 둘레길로 이설할 조각예술품 10점을 선정했다. 또한 대한민국 석공예 명장 오금석 명장과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단순·획일적 배치가 아닌 자연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조각공원 조성을 추진할 수 있었다. 

김대훈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의 염원에 발맞춰 주민자치회가 직접 지역의 관광자원을 개발했다는 것에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 성호호수 둘레길이 지역사회 문화예술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설성면은 노성산 가족 휴양공원 조성 계획에 맞춰 조각품 추가 이설을 통해 노성산 조각예술공원을 조성하고 조각심포지엄 또한 유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