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민주, 尹에 ‘대장동 의혹’ 조직적 덮어씌우기 정황 발견”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9.26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처·기관 수상한 움직임 국감서 파헤칠 것”
26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공작게이트 진상조사단 7차 회의에서 이용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26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공작게이트 진상조사단 7차 회의에서 이용 의원이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과 친명(친이재명)계 의원들이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대장동 특혜 의혹’을 윤석열 대통령에게 뒤집어씌우기 위해 조직적으로 가담한 정황을 발견했다며 이번 국정감사에서 이에 대해 파헤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대선공작 게이트 진상조사단’ 간사인 이용 의원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진상조사단 전체 회의에서 “대선공작 게이트에 특정 언론과 친명계 의원들의 조직적 가담 정황을 발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국가통계 조작사건처럼 부처와 기관에서 수상한 움직임이 있었는지 이번 국감을 통해 철저히 파헤쳐줄 것을 상임위원회별로 건의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지난 2021년 8월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과정에서 이 대표의 ‘대장동 특혜 의혹’이 제기되자 친명계 의원들의 조직적인 대응이 이뤄졌다고 주장했다.

또 이 후보가 같은 해 9월14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대장동은 단군 이래 최대 치적”이라고 주장한 데 이어, 다음날인 15일에 ‘김만배-신학림 허위 인터뷰’도 이뤄졌다는 점을 지적했다.

특히 2021년 10월 이 대표가 대선 후보로 당선된 이후부터 민주당이 국정감사에서 ‘윤 대통령이 부산저축은행 수사를 무마했다’는 의혹 제기를 조직적으로 실행했다는 게 이 의원의 주장이다.

이 의원은 “친명계 의원들은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김오수 전 검찰총장에게 ‘부산저축은행 사건’을 질문하며 한목소리로 윤 대통령에게 대장동 의혹을 뒤집어씌우려 했다”며 “김 전 총장은 ‘관련 기록을 검토해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답해 마치 문제가 있는 것처럼 비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친명계 의원들의 의혹 제기는 법사위뿐 아니라 국토위·행안위·정무위·운영위 등 상임위를 가리지 않고 국감 내내 이어졌다”며 “이런 민주당의 움직임은 사전에 조직적 논의가 없었다면 과연 가능하겠냐는 의구심이 든다”고 덧붙였다.

진상조사단 측은 당시 송영길 민주당 대표,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이재명 당시 후보가 ‘대장동 몸통은 윤석열’이라는 정치 프레임을 내세워 여론 공작을 위한 물밑 작업에 나섰다고 했다.

이 의원은 “김대업 사건, 드루킹 사건처럼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여론조작 행위는 이번에야말로 뿌리 뽑아야 한다”며 “조사단은 이 사안에 대해 모든 국민의힘 의원에게 건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