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이재명, 내년 총선에 분당갑에서 정면승부 하자”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9.27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갑, 李 시장·도지사 한 정치적 고향이자 사건의 중심이 있는 곳”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되자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7일 이 대표를 향해 “내년 총선에 분당갑에서 저와 정면승부를 통해 국민들께 정치적 판결을 받자”고 제안했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법원의 기각 결정으로 이 대표는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을 것”이라며 “그러나 영장 기각은 죄가 없다는 종국의 결정이 아니다. 구속 필요성만을 다툰 것일 뿐, 유무죄의 판단은 재판을 통해 가려진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저는 지난번 이 대표가 여러 번 국민에게 약속한 대로 불체포특권을 포기한 후 사법부 판단을 받고 당당하게 정치를 하라고 조언한 바 있다”며 “그리고 만약 법정에서 살아 돌아오면 분당갑에서 저와 정면 승부를 하자고 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여기는 이 대표가 시장과 도지사를 한 정치적 고향이며 이번 사건의 중심인 대장동과 백현동이 있는 곳”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안 의원은 “작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도 이곳은 당연히 이 대표가 출마할 곳이었는데 나와 경쟁하는 것을 피해 인천 계양으로 도망가서 당선되고 당대표가 됐다는 비판적 시각이 대다수”라며 “내년 총선에서는 더 이상 피하지 말고 분당갑에서 나와 정면승부를 통해 국민들께 심판받겠다는 결단을 하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