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 “北, 핵공격 시도하면 종말 맞이할 것…강력 응징”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9.27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연합연습·유엔사와 협력 강화”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27일 “북한이 핵 공격을 시도하면 북한 정권이 종말을 맞이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 후보자는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북한이 도발하면 처절하게 후회하도록 강력하게 응징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북한은 무인기 침투와 각종 미사일 도발, 핵실험 준비, 대남 공개협박 등으로 대한민국을 지속적으로 위협하고 있다”며 “적을 압도하는 강력한 국방태세를 구축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미 연합연습과 훈련을 강화하겠다”며 “유엔사 회원국은 물론 다양한 우방국과의 국방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신 후보자는 “장병 인력수급이 어려워지는 가운데 인공지능(AI) 기반 유·무인 복합전투체계 중심의 미래 전력구조를 구축하고, 초급간부 등 장병들의 처우와 의식주를 실질적으로 개선하겠다”며 “엄정한 지휘체계와 장병 인권개선이 조화로울 수 있도록 군사법체계를 보완하고 군인이 존중받고 예우받는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