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이준석 당선에 “대선 승리 향해 나아가자”
  • 박창민 기자 (pcm@sisajournal.com)
  • 승인 2021.06.11 12: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통합과 새로운 정치 기대”
유승민 전 의원이 5월31일 오후 경북 경산시 영남대학교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승민 전 의원이 5월31일 오후 경북 경산시 영남대학교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유승민 전 의원이 국민의힘 당수로 선출된 이준석 신임 당대표에게 축하 인사를 건내며 “다시 하나 돼 대선 승리를 향해 나아가자”고 제안했다.

11일 유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우리 정치의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국민과 당원의 마음이 새 지도부를 탄생시켰다”며 “당대표와 최고위원 당선자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썼다. 이어 “국민의 아픔에 공감하고 시대의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을 통합시키는 새로운 정치에 새 지도부가 최선을 다해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유 전 의원은 이번 전당대회 낙선자들을 향해 “최선을 다하신 모든 후보님들, 정말 고생하셨다. 당선되지 못한 후보님들께 따뜻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치열했던 경선을 뒤로 하고 우리 모두 다시 하나 되어 대선승리를 위해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유 전 의원은 이 신임 대표와 바른정당·바른미래당·새로운보수당 등을 함께 하며 ‘개혁보수’를 주창해왔다. 이 때문에 당대표 경쟁 과정에서 이 신임 대표가 ‘유승민계’로 분류되면서 당선될 경우 향후 대선 경선을 공정하게 관리하지 못할 것이라는 비판이 나왔다. 이에 대해 유 전 대표는 언론과 인터뷰에서 “이 후보가 선출되면 사적인 대화를 모두 끊겠다”고 공언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