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s] 지식재산금융과 법제도
  • 조철│문화 칼럼니스트 ()
  • 승인 2015.05.07 17: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금융과 법제도 

지식재산과 지식재산금융 관련 제도는 점차 윤곽을 드러내고 있지만, 제도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법 마련은 부진한 상황이다. 지식재산 관련 변호사인 저자는 지식재산 활성화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자금 조달 여부라고 지적하면서 지식재산금융의 법·제도를 찬찬히 살펴보고, 지금이 문제점을 개선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한다.

 

필립 코틀러의 다른 자본주의

‘마케팅의 아버지’로 불리며 수십 년 동안 자본주의의 최전선에 섰던 저자가 자본주의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가감 없이 날카롭게 짚어냈다. 자본주의를 비틀거리게 하는 14가지 모순을 알기 쉽게 설명할 뿐만 아니라 보수나 진보의 진영 논리에 휩쓸리지 않고 문제를 직시해 현실적으로 가장 유력한 해법을 내놓는다.

 

 

사이언스 칵테일

3년 연속 우수 과학도서에 선정된 과학 에세이 ‘강석기의 과학카페’ 시리즈 네 번째 이야기. 특히 핫 이슈, 식품과학, 인류학과 고생물학, 심리학과 신경과학, 문학과 영화, 생명과학 등으로 분야를 세분화해 가장 최신의 과학 이슈들을 전문 분야별로 찾아 읽기 쉽게 했다. 전작에 비해 에세이를 늘려 더 많은 읽을거리를 담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마음의 힘

방황하던 재일 한국인 청년이 일본 사회의 유력 지식인으로 자리 잡기까지, 여러 상처를 극복하고 치열하게 고민해온 당사자로서 이제 넓은 마음의 바다로 나아가 인생론을 이야기한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인간의 보편적 결함과 그로 인한 고민을 어떻게 끌어안고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완결하는 저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