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이낙연 총리, 총선 전 민주당 당권 쥘 수도”
  • 조문희 기자 (moonh@sisajournal.com)
  • 승인 2019.04.09 17: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저널TV 《시사끝짱》 출연 “이낙연 총리 중심 민주당 비대위 만들어질 것” 전망

정두언 전 의원이 최근 정부여당의 지지율이 계속 하락하는 것과 관련, “지금처럼 총선 상황이 여의치 않으면 이낙연 국무총리가 총리직을 사퇴하고 더불어민주당에 가서 총선을 지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4월9일 시사저널TV 《정두언의 시사끝짱》에 출연해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당을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긴 하지만, 대중성은 없는 게 사실”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이기기 위해 모든 카드를 꺼내들 수밖에 없는 정부여당에게 이낙연 총리는 좋은 대타”라고 언급했다.

이어 정 전 의원은 이낙연 총리에 대해 호평을 이어갔다. 정 전 의원은 “역대 총리 중에서 이낙연 총리만한 내공을 갖고 있는 총리는 없었다”면서 “국회 대정부 질문에 답하는 실력이 ‘역대급’이다”라고 말했다. 다만 “리더는 본인의 지식과 내공보다 사람을 잘 부리는 능력이 필요하다”면서 “이 총리는 아직 용병술을 보인 적이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미지수”라고 말했다.

반면 정 전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는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정 전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이 하락하는 주요 원인은 ‘불통’ 이미지 때문”이라며 “다른 이야기를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한데, 문재인 정부는 전혀 안 받아들인다. 이런 걸 교만과 아집이라고 하는데, 이전 정부와 다를 것 없다”고 지적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4월8일 야당이 청문보고서 제출을 반대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김연철 통일부 장관 임명안을 재가했다. 또 조현옥 인사수석과 조국 민정수석을 경질해 ‘인사 참사’의 책임을 지라는 야당의 요구에 대해 청와대는 “문제 될 것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