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영어] 코로나 시대에 안전한 악수법은?
  •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nkkimnamgyu@naver.com)
  • 승인 2020.07.13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 90회- 코로나 시대에 악수 대신하는 인사법
ⓒpixabay
ⓒpixabay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아주 오래간만에 만나는 친구나 선후배간에 악수하기(shake hands)하는 인사 법 대신 피스트 펌프 그리팅(Fist pump greeting)을 소개합니다.

피스트 펌프(Fist Pump) 란 승리나 기쁨을 자축하는 제스처로 주먹(Fist)을 불끈 주고 펌프질 하듯이 위로 올리는 것입니다. Punch the air 와 같은 뜻(골프에서 대표적인 예가 타이거 우즈 )이고, Fist pump greeting은 ‘서로 간에 주먹을 부딪히는 인사하는 법’을 뜻합니다. 미국 야구, 농구 경기 장면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이파이브(High Five)는 특히 야구에서, 같은 팀 선수가 공격이나 수비에서 아주 잘 했을 때 취하는 것(명사로 공중에 서로 상대방 손바닥을 쳐주기, 여기서 파이브는 다섯손가락을 의미)으로 축하해주는 것입니다.

로우파이브(Low Five)는 허리 보다 약간 밑에서 손바닥을 서로 마주치는 것을 뜻합니다. 골프에서도 프로 선수와 캐디 간에, 예상한 결과에 대한 대한 격려 제스처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로우파이브를 많이 썼는데, 지금은 피스트 펌프 그리팅(fist pump greeting)이 지배적입니다.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요즈음에는 피스트 펌프 그리팅을 권장합니다.

<필자소개>

'김남규의 직장 종합영어’는 3만 시간 영어 전문가 김남규 대표가 주 1회 연재하는 실전영어 칼럼이다. 김남규 대표는 1956년생으로 서울고(27회)와 한국외대 영어과(75학번)를 졸업한 뒤 35년 동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했다. 근무한 곳은 아멕스카드, 시티은행, 휠라, 코린도, 인도네시아투자조정청 등이다. 2016년 김남규외국어출판사를 창업했다. 저서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 《99단 영어회화 33일에 정복하기》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 등 총 8권이 있다.

 

# high five #fist pump greeting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