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24시] 코로나19 고려, 온라인 체육강좌 ‘생활체육 라이브’ 운영
  • 이진성 세종본부 기자 (sisa415@sisapress.com)
  • 승인 2020.08.03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싱장터 개장 5주년, 이용수기 공모
장군면 평생학습센터, ‘나만의 광고만들기’ 프로그램 개강

세종특별자치시가 온라인으로 체육강좌를 제공하는 ‘생활체육 라이브(LIV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고려한 것이다.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직접 실시간 강의하며 오는 8월4일부터 장애인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한다. 매주 화·수·목요일 3일간 오전 10시와 오후 14시에 각각 1시간씩 운영할 방침이다.

장애인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가와 스트레칭, 맨손운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강사와 시민이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생활체육 라이브 이용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구글 미트(MEET), 카카오톡 페이스톡 등 화상용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되며, 참여문의는 장애인체육회로 하면 된다.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싱싱장터 개장 5주년, 이용수기 공모

세종시가 세종 로컬푸드 직매장 싱싱장터 개장 5주년을 기념해 오는 8월28일까지 로컬푸드 참여·이용 수기를 공모한다.

수기 주제는 ‘세종 로컬푸드 참여‧소비를 통해 달라진 나의 생활’이며, 응모자격은 지난달 말 기준 세종 로컬푸드 직매장 싱싱장터 출하 농업인과 소비자 회원으로 등록된 세종시민이 대상이다.

수기분량은 A4 2∼3장 분량이며, 주제의 적합성과 창의성, 문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등 5명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세종 로컬푸드 직매장 싱싱장터는 1호점과 2호점을 운영 중으로, 지난달 30일 기준 총 989억원의 매출을 기록, 오는 8월10일을 전후해 1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장군면 평생학습센터, '나만의 광고만들기' 개강

세종시 장군면 평생학습센터가 오는 8월4일부터 장군면 복지회관에서 ‘2020년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특성화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올해는 제2의 인생설계와 마을 공동체 형성을 위한 역량강화 등 더욱 다양한 주민의 학습 수요에 맞춘 특성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1인 크리에이터 나만의 광고만들기 △셀프리더십 코칭 전문가양성 과정 △퍼실리테이터 자격증 과정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교육 등 총 4개로,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박종천 명예관장은 “평생학습센터의 지역 거점으로 지역 주민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군면 평생학습센터는 지난해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의 읍면동 평생학습센터로 선정·운영을 시작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