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영어] 혼밥‧혼술을 영어로 어떻게?
  •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nkkimnamgyu@naver.com)
  • 승인 2020.09.14 0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 99회 - ‘혼족’ 시대 재미있는 영어표현들
ⓒpixabay
ⓒpixabay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혼자 지내는 사람들은 친구나 지인을 만나지 않고, 혼자서 밥 먹고(eating alone), 혼자서 술 마시고(drinking alone), 혼자서 여행하는(travel alone) 일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alone'이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예문을 알아보겠습니다.

I’d like to eat alone. 혼자 먹고 싶어.

I'd like to drink alone. 혼자 마시고 싶어.

Are you traveling alone? 혼자 여행하는 중입니까?

Are you traveling by yourself? 도 같은 뜻입니다.

I prefer studying alone. 난 혼자서 공부하는 것을 선호해.

I will fight alone. 나 혼자서 싸울 거야.

Can I have a word with you alone? 둘이서만 잠깐 얘기 나눌 수 있을까?

Leave me alone! 혼자 있게 내버려 둬!

You are not alone. 넌 혼자가 아니야.

 

<필자소개>

'김남규의 직장 종합영어’는 3만 시간 영어 전문가 김남규 대표가 주 1회 연재하는 실전영어 칼럼이다. 김남규 대표는 1956년생으로 서울고(27회)와 한국외대 영어과(75학번)를 졸업한 뒤 35년 동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했다. 근무한 곳은 아멕스카드, 시티은행, 휠라, 코린도, 인도네시아투자조정청 등이다. 2016년 김남규외국어출판사를 창업했다. 저서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 《99단 영어회화 33일에 정복하기》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 등 총 8권이 있다. 9번 째 저서로 《엄친아딸 초등영어 회화》를 10월 중순에 출간을 목표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후원을 받고 있다. 펀딩 마감은 10월15일 까지다.

프로젝트 후원과 책 내용 바로 가기 https://bit.ly/34DydOH

평생의 숙원 사업인 영어의 대중화를 위해 돈을 들이지 않고 누구나 영어를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7개 카테고리, 1500쪽에 달하는 PDF 파일을 누구나 아무 조건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골라먹는 뷔페영어(www.buffetenglish.com)》 을 구축했다. 아울러 최근 유튜브에 ‘김남규의 골프영어’ 동영상 강의도 시작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