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영어] “잘못된 선택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nkkimnamgyu@naver.com)
  • 승인 2021.02.09 0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 (119회 ) “과거를 바라보지 말고 미래를 봐”
ⓒpixabay
ⓒpixabay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김남규 김남규외국어출판사 대표

직장인이나 사업가에는 잘못된 결정이나 선택(wrong decision or choice)으로 인해 받는 스트레스는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그 마음을 헤아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당시 내가 내린 결정이나 선택은 최고이었다고 생각하고, 과거를 보지 말도 미래를 보는 유용한 예문을 알아보겠습니다.

Don’t look back and look ahead. 뒤를 바라보지 말고 앞을 봐. 직역하면 ‘과거를 바라보지 말고 미래를 봐’입니다.

It’s all water under the bridge. 다 지난 일이야.

water under the bridge는 ‘지난 일’ 다시 말해 ‘과거지사’란 뜻이며 의외로 자주 많이 쓰입니다.

Let bygones be bygones. 과거는 과거일 뿐이야.

What is over is over도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

Let it all go. 모든 걸 다 내려놔.

Let the rest of it go. 나머지는 다 잊어버려.

Never regret yesterday, Life is in you today and you make your tomorrow. 과거를 후회하지 마. 네 삶은 현재의 너에게 있고, 네가 미래를 만들어 가는 거야.

The past doesn’t matter, the future counts. 과거는 중요하지 않아 중요한 건 미래야. 여기서 count는 ‘가치가 있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You cannot change yesterday. You can make the most of today and look with hope toward tomorrow. 과거를 바꿀 수는 없고 현재는 최대한 활용할 수는 있으며 희망을 갖고 미래를 바라볼 수 있어.

 

<필자소개>

김남규의 직장 종합영어’는 3만 시간 영어 전문가 김남규 대표가 주 1회 연재하는 실전영어 칼럼이다. 김남규 대표는 1956년생으로 서울고(27회)와 한국외대 영어과(75학번)를 졸업한 뒤 35년 동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했다. 근무한 곳은 아멕스카드, 시티은행, 휠라, 코린도, 인도네시아투자조정청 등이다. 2016년 김남규외국어출판사를 창업했다.

저서로는 《김남규의 골프영어》 《김남규의 직장종합영어-초급, 중급》 《99단 영어회화 33일에 정복하기》 《여행 인도네시아어와 영어 30일에 정복하기》《엄친아딸 초등영어 회화》 등 총 9권이 있다.

평생의 숙원인 영어의 대중화를 위해 돈을 들이지 않고 누구나 영어를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37개 카테고리, 1500쪽에 달하는 PDF 파일을 누구나 아무 조건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스템 《골라먹는 뷔페영어(www.buffetenglish.com)》 을 만들었다. 아울러 최근 유튜브에 ‘김남규의 골프영어’ 동영상 강의도 시작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