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24시] 함양군-인도네시아 보고르군, 온택트 화상회의 개최
  • 박종운 영남본부 기자 (sisa520@sisajournal.com)
  • 승인 2021.04.09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7,000여본 나무 나눠주기 행사 가져
함양군쇼핑몰 봄맞이 특별할인 행사

경남 함양군은 지난 8일 오전 군수실에서 서춘수 함양군수와 국제 우호교류도시인 인도네시아 보고르군 아데 야신 군수 간 온택트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함양군은 지난 2019년 9월 보고르군과 우호교류협약을 맺은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직접적인 방문은 없었으나 지속적으로 온라인 등을 통한 비대면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화상회의에서는 자국 내 코로나19 상황,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안내, 정기적인 회의 개최, 양 도시 간 교류확대를 통한 상호 협력적 발전 등에 관한 내용들을 논의했다.

특히 이번 화상회의에는 경남도 자카르타 사무소 관계자와 경남도 투자자문관이 함께 참석하여 의견을 나누는 등 향후 함양군과 보고르군 사이에 경제, 문화, 수출 분야 등 활발한 교류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영상을 통해서나마 보고르 군수님을 비롯하여 경남도 관계자분들을 만나 뵙게 되어 무척 반갑다.”면서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엑스포 기간 중 함양군 방문뿐 아니라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호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데야신 보고르군수는 향후 양 지자체간 업무공유, 인적교류 등 상호 발전을 논의하기 위한 정기적인 만남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올 9월 개최되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염원하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함양군에서는 앞으로도 계속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국제우호교류도시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류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온택트 해외교류 화상회의 모습  © 함양군
온택트 해외교류 화상회의 모습 © 함양군

함양군,  7,000여본 나무 나눠주기 행사 가져

함양군은 지난 8일 오후 상림공원 고운광장에서 군민들에게 1인당 3본씩 7,000본을 준비해 무료로 나무를 나누어 주는 행사를 가졌다.

함양군은 매년 식목일을 즈음해 군민들에게 유실수와 특용수, 관상수 등을 무료로 나누어주는 행사를 개최함으로서, 군민들이 나무를 심고 가꾸어 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서춘수 함양군수와 황태진 군의회의장 및 군의원, 정재수 함양국유림관리소장 등 유관기관 단체 관계자들이 행사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1인당 3본씩을 선착순으로 준비된 나무를 나누어 주었다.

이날 나누어 준 나무는 함양군에서 준비한 대추, 음나무, 구지뽕, 자두, 황금회화 등 3,000본, 함양국유림관리소에서 무화과, 살구 등 1,200본, 함양군산림조합에서 체리, 두릅, 자두 등 1,300본, 그리고 임업후계자협회에서 붉은인동 외 1,500본 등 23종 7,000본이었다.

선착순으로 배부된 이날 행사는 시작 전부터 많은 군민들이 찾아와 가정 등에 심을 나무를 받아 가는 등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으며, 군은 발열체크 및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오늘 배부된 나무들이 후손들에게 풍요로운 녹지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를 얻을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여 심고 가꾸어 주시길 당부 드린다”라며 “아울러 이번 행사를 통해 나무심기의 중요성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함양군은 지난 4월 2일에는 제76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2021 함양산삼 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오도재 국민의 숲을 활용한 명품 단풍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하여, 오도재 일원에 단풍나무 4만 그루를 심어 우리나라 최고의 단풍나무 숲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함양군쇼핑몰 봄맞이 특별할인 행사

함양군이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을 봄 계절상품 위주로 새롭게 단장하고 봄맞이 특별할인 행사를 4월 7일부터 26일까지 20일간 진행한다.

함양군에 따르면 봄을 맞이하여 쇼핑몰을 단장하고 두릅, 명이, 취나물, 오가피순, 엄나무순 등 봄나물과 가공식품, 산양삼가공상품 등 일부 품목에 대하여 5~20% 특별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함양군 쇼핑몰은 군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 70여개 업체 500여개 품목을 선정하여 온라인 판매가 어려운 소농가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함양군은 이번 봄맞이 특별행사에 이어 2021 산삼엑스포 개최와 더불어 함양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군 쇼핑몰·로컬푸드·자매도시 직거래·수도권을 중심으로 하는 On-Off라인 마케팅과 유통망을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봄맞이 특별할인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소비에 활력을 불어넣고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에 작은 도움이나마 되기를 희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