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24시] 밀양시, 2021년 주요 시정 성과 8개 선정
  • 박기홍 영남본부 기자 (sisa525@sisajournal.com)
  • 승인 2021.12.28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문자 고지 서비스 시행
밀양시, 임인년 새해맞이 행사 전면 취소

경남 밀양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다시 일상으로!!’ 등 8개 사업을 올해 시정 성과로 선정했다.

28일 밀양시에 따르면, 밀양시는 30개 부서와 16개 읍면동이 제출한 50개 사업을 대상으로 평가해 8개 사업을 시정 성과로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사업은 나노융합과의 ‘나노융합국가산단 한전·한국동서발전 투자협약’, 보건위생과의 ‘코로나19 예방접종’, 교통행정과의 ‘공한지주차장 및 통행불편사항 해소’ 등이다. 

밀양시는 보건위생과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다시 일상으로!!’ 사업을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했다. 또 교통행정과 사업을 우수, 건설과와 나노융합과 사업을 장려로 선정했다. 보건위생과는 백신 접종률 향상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다시 일상으로!!’ 사업을 실시했다. 이들은 경남 도내 최고 수준의 예방접종률을 달성한 부분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았다.

박일호 시장은 “현재 밀양시가 달성한 성과들은 여기 있는 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공직자와 시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며 “밀양 르네상스 시대를 이끄는 원동력은 바로 직원 여러분이다.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2022년에도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밀양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 밀양시, 상‧하수도요금 스마트 문자 고지 서비스 시행

경남 밀양시는 상‧하수도요금 종이 고지서 대신 스마트 문자 고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밀양시는 스마트 문자 고지 시스템을 구축하고, 신청자에 한해 2022년 1월분부터 스마트 문자 고지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스마트 문자 고지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문자로 전송돼 스마트폰에서 바로 요금을 확인하는 방식이다. 

스마트 문자 고지를 희망하는 수용가는 밀양시 상‧하수도요금 조회 납부 사이버창구 또는 전화(055-359-5425)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긴급공사나 상수도 관련 안내 문자서비스를 제공받고, 200원의 요금감면 혜택도 받는다.

밀양시는 상‧하수도요금에 대한 신용카드 자동납부 시스템도 구축 완료했다. 특히 수도요금 조회 납부가 가능한 ARS 시스템을 구축 중이며, 내년 2월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장용찬 상하수도과장은 “새해부터 상하수도요금 관련 여러 가지 민원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 시책을 발굴해 수도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여나가도록 하겠다”며 “이번에 시행하는 각종 요금 시책을 숙지해 다수의 시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상하수도 요금 스마트 고지서 신청 안내문 ⓒ밀양시

◇ 밀양시, 임인년 새해맞이 행사 전면 취소

경남 밀양시는 임인년 새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한다.

28일 밀양시에 따르면, 밀양시는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시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임인년 새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밀양시는 종남산과 추화산, 용궁사 등 해맞이 명소 내 주요 지점에 입산 자제와 행사취소 현수막을 게시하고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매년 해맞이를 위해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하게 취소하게 됐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양해를 구한다”며 “가족과 함께 가정에서 안전한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