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尹 임명 공직자 자녀 생활기록부 공개를…내 딸만큼만 조사”
  • 박선우 객원기자 (capote1992@naver.com)
  • 승인 2022.04.21 1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를 토하는 심정…고대 10학번 등 생활기록부 전수조사 해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정부’의 임명직 고위공직자 자녀의 생활기록부 공개, 고려대 10학번·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15학번 입학생 생활기록부 전수조사를 촉구했다. 자신의 딸인 조민씨에게 적용됐던 수사 방식을 동일하게 적용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조 전 장관은 21일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딸 조씨에 대한 검찰 수사 및 입학취소 과정을 열거하며 “‘윤석열표 공정’의 결과다.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두 가지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먼저 조 전 장관은 “‘윤석열 정부’에서 대통령 임명직 고위공직자 자녀의 생활기록부를 공개하라”며 “윤석열씨가 정치인으로 입지를 다진 계기 중 하나가 내 딸에 대한 수사였던 만큼 동일한 잣대를 자신이 임명하는 고위공직자의 자녀에게도 적용해야 공정하다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기재의 정확성에 문제가 있다는 게 확인되면 즉각 수사기관에 수사를 요청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조 전 장관은 고려대 10학번 입학생, 부산대 의전원 15학번 입학생의 생활기록부를 전수조사한 후 조씨와 유사 사례가 발견될 시 입학을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조 전 장관은 “내 딸에게 입학취소라는 극형을 내린 이상 같은 학번 입학생에 대해서는 동일한 잣대로 전수 조사하고 동일한 조치를 내리는 것이 공정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조 전 장관은 지난 19일에도 비슷한 취지의 주장을 편 바 있다. 조 전 장관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녀 관련 의혹에 대해 “‘윤석열 검찰’이 내 딸의 인턴·체험 활동을 확인한다는 이유로 고교생 시절 일기장만 압수해 뒤진 것이 아니다. 동선 파악을 위해 딸 의며 현금·신용카드를 다 뒤졌고 대상기관 출입기록도 압수수색했다”며 “윤석열 정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서도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똑같이 하라”고 촉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