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준 전 차관, 베트남 호치민경제대학교 명예학장 맡는다
  • 강일구 기자 (kgb019@sisajournal.com)
  • 승인 2022.05.18 1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명예박사 학위 수여 후 기술디자인대학 명예학장 취임
베트남 국립 호치민경제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고 기술디자인 대학 명예학장을 맡게 된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 ⓒ독자 제공
베트남 국립 호치민경제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고 기술디자인 대학 명예학장을 맡게 된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 ⓒ독자 제공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이 12일(현지시각) 베트남 국립 호치민경제대학교(UEH)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또한 이날 출범한 UEH 기술디자인대학(CTD)의 명예학장도 맡게 됐다.

박 전 차관은 이날 호치민 경제대학교 응우옌 동 퐁 재단 이사장 및 부이꽝흥 부총장 등 고위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학위를 수여받고 명예학장으로 취임했다. 응우옌 동 퐁 이사장은 “이러한 대학교의 비전을 함께 하기 위해 박영준 박사를 모시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기술, 디자인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와 관련된 대내외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명예학장에 취임한 박 전 차관은 “베트남 최고의 대학 중 하나인 UEH로부터 명예박사 학위를 받고 명예학장으로서 세계적인 활동을 함께 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CTD-UEH는 베트남에서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가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그는 이어  “베트남과 한국이 올해 수교 30주년을 맞아, UEH가 한국과 협력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대학이 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양국간의 신뢰를 강화하고 글로벌 도전을 함께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경북 칠곡 출신인 박 전 차관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과거 이상득 의원의 보좌관 출신으로, 지난 2002년 당시 이명박 서울시장 후보 비서실 부실장을 맡았다. 이후 대통령실 기획조정비서관, 국무총리실 국무차장, 지식경제부 제2차관 등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