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Book] 이번 주 신간 도서
  • 조창완 북 칼럼니스트 (sisa@sisajournal.com)
  • 승인 2022.08.28 11:00
  • 호수 1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의 시간, 윤석열의 시간 》
《과거가 남긴 우울 미래가 보낸 불안》
《숫자로 일하는 법》

조국의 시간, 윤석열의 시간

문재인 정부 시절 청와대를 출입했던 기자가, 당시 조국 민정수석과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이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에 지명되면서 벌어졌던 일련의 흐름들과 막후 배경, 앞으로 바라보게 될 윤석열 정부에 대해 서술한 책. 지난 제20대 대선을 비롯해 저자가 15년 가까이 정치권을 출입하면서 겪었던 각종 정치 상황들, 그리고 정치권에 기대하는 모습들을 영화와 음악, 미술, 예능 프로그램 등 우리에게 익숙한 소재를 활용해 의미 있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백대우 지음 / 글마당 펴냄 / 300쪽 / 1만7000원

 

과거가 남긴 우울 미래가 보낸 불안

보건복지부 조사에 따르면 성인 4명 중 1명은 평생 한 번은 정신건강 문제를 겪는다고 한다. 잘 자는 방법부터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까지 임상심리사가 안내하는 16단계 마음 근육 단련법을 담고 있다. 마음 근육을 키우면 생각과 행동이 변화해 삶이 유연해지는 과정을 차분하게 안내한다.

김아라 지음 / 유노북스 펴냄 / 336쪽 / 1만7000원

 

행복한 부자학교 아드 푸투룸1

행복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준비’가 필요하다. 많은 돈은 그다음이다. 이 책은 어느 세대보다도 호기심이 많은 알파세대들이 가장 관심을 두는 ‘부자 되는 법’에 대한 책이다. 부자가 되기를 꿈꾸는 리치키즈의 신기한 모험을 기발한 상상력을 통해 그려냄으로써, 학생들에게 돈의 소중함과 절약 정신, 세상을 바라보는 기본적인 자세와 습관을 알려준다. 

김은섭(리치보이) 지음 / 아이휴먼 펴냄 / 272쪽 / 1만4000원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