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북한 핵무장 도운 건 민주당…文 전 대통령 빨리 답해야”
  • 이은진 디지털팀 기자 (eunjinlee525@gmail.com)
  • 승인 2022.10.17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일종 “野, 핵 정책 실패로 위기 불러놓곤 ‘친일 몰이’ 열중”
정점식 “문 전 대통령, 무례 범하지 말고 조사 성실 임해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등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등 국민의힘 원내지도부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감대책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17일 북한의 잇따른 도발과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등을 언급하며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 전 대통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북한의 핵무장을 도운 것은 민주당 정권”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핵 정책 실패로 오늘의 위기를 불러와 놓고도 민주당은 친일 몰이에만 열중하고 있다”며 “민주당의 선동에 속을 국민은 이제 많지 않다. 민주당이 선동할 때 우리 당은 실질적으로 북한의 핵 위협에 대비하기 위한 한·미동맹 강화와 한·미·일 안보협력 강화를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특히 서해 피격 사건과 관련해 문 전 대통령을 거듭 겨냥했다. 정점식 의원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감사원은 문 전 대통령에 대해 서면조사 요구를 했지만 문 전 대통령은 ‘대단히 무례한 짓’이라며 거부했다”며 “문 전 대통령은 더는 국민에 대한 무례를 범하지 말고 감사원 조사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이 사건에 대해 국민은 많은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며 “문 전 대통령은 우리 국민이 북측 해역에서 발견됐다는 내용을 듣고 어떤 조치를 했는지, 문 전 대통령이 어떤 지시를 했기에 정부가 고인을 월북으로 몰아갔는지에 대한 답을 빨리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대통령도 범죄 행위를 했다면 당연히 수사를 받아야 하고, 퇴임 후 불기소특권이 없어진다면 그때는 더 엄정히 법의 심판을 받아야한다’는 문 전 대통령의 과거 발언을 인용하기도 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하명에만 목맸던 서해 공무원 피격사건 하명의 주체가 누구인지 성역 없는 공정한 수사가 필요하다”며 “당시 해경은 월북 정황으로 보이기 위해 해류 예측 분석, 더미 실험, 수영 실험 등 각종 분석 결과를 왜곡했다”고 전했다. 이어 “유족들의 외침은 외면하고 임기 내내 ‘사람이 먼저다’라고 코스프레한 이중성은 누구의 DNA냐”며 “과학수사는 없고 정권 하명수사만 있었다. 문 전 대통령은 국민 앞에 무엄함을 직시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차기 당권 주자들도 지원사격에 나섰다. 김기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 전 대통령이 감사원 조사를 거부한 것을 두고 “발끈하면 수상하게 보인다. 말이 많으면 의심스럽다. 숨기려고 하면 범인”이라고 언급하며 “피살 방치 및 월북 조작 사건에 관해 문 전 대통령에 대한 수사는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권성동 의원도 페이스북에서 “월북 조작의 최종 컨트롤 타워는 문 전 대통령일 수밖에 없다”며 “지금 당장 소환 조사해야 한다”고 적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