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3세 마약 혐의 구속…재벌가 마약 스캔들 터지나
  • 송응철 기자 (sec@sisajournal.com)
  • 승인 2022.12.02 12: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여 명 수사선상에…재벌가 자제도 포함
검찰은 지난달 15일 고(故) 홍두영 남양유업 창업주의 손자인 홍아무개씨를 대마초 소지 및 상습 투약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연합뉴스
검찰은 지난달 15일 고(故) 홍두영 남양유업 창업주의 손자인 홍아무개씨를 대마초 소지 및 상습 투약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연합뉴스

남양유업 창업주 손자가 상습적으로 마약을 투약하고 다른 사람에게 공급한 혐의로 최근 구속기소됐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는 지난달 15일 홍아무개씨를 대마초 소지 및 상습 투약 혐의(마약류관리에관한 법률 위반)로 구속기소했다. 홍씨의 첫 재판은 이달 2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의 심리로 열린다.

고(故) 홍두영 남양유업 창업주의 손자인 홍씨는 지인과 유학생들에게 자신의 대마초를 나눠준 뒤 함께 피운 혐의를 받는다. 홍씨로부터 대마초를 받아 피운 10여 명은 현재 검찰 수사 선상에 올라 있으며, 이 중에는 재벌 기업 총수 일가의 자제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아직 드러나지 않은 재벌가 자제들의 마약 혐의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망을 확대하고 있다. 검찰은 수사에 속도를 내 이달 중순 사건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앞서 홍 창업주의 외손녀인 황하나씨도 마약 혐의로 사회적 논란을 일으킨 전력이 있다. 황씨는 2015년부터 2018년 사이 전 연인인 가수 박유천씨 등 지인과 필로폰을 수차례 투약한 혐의로 2019년 항소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그는 집행유예 기간이던 2020년 또다시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적발됐고, 올해 2월 대법원에서 징역 1년8개월을 확정받았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