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前수석부위원장 ‘억대 금품’ 의혹에 “사실이면 강력 대응”
  • 박선우 디지털팀 기자 (psw92@sisajournal.com)
  • 승인 2023.03.02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총서 제명된 전국건설산업노조에게 억대 금품 의혹
의혹 당사자 “전혀 사실 아냐…음해 같다”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입구 ⓒ연합뉴스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입구 ⓒ연합뉴스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전 수석부위원장이 전국건설산업노조(건설노조) 측으로부터 억대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한국노총은 “사실일 경우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노총은 2일에 낸 입장문에서 “한국노총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그 누구도 옹호할 생각이 없다”면서 “(의혹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원칙적으로 강력히 대응할 것임을 밝힌다”고 강조했다.

한국노총은 “해당 보도에 대해 (의혹 당사자인) 강아무개씨는 ‘보도 내용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지난 한국노총 위원장 선거 과정에서 고소당한 A씨가 소송을 취하하기 위해 벌인 음해같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어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한국노총은 지난 해 건설노조를 제명하는 과정에서 입증했듯이 비리와 적당히 타협하거나 대충 무마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수사 결과 사실로 밝혀질 경우 건설노조 때와 마찬가지로 단호하고 원칙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조선일보는 이날 보도를 통해 강씨의 금품 수수 의혹을 제기했다. 작년 7월 위원장의 10억원대 횡령·배임 사건으로 한국노총에서 제명된 건설노조 측이 두달 후인 9월 강씨에게 수억원을 건네며 한국노총으로의 복귀를 청탁했다는 취지다. 강 전 부위원장이 이 돈을 한국노총의 모 간부에게 “1억원씩 나눠갇고 나머지 1억원은 (2023년 1월 예정인) 위원장 선거에 쓰자”는 취지로 제안했으나 거절 당했다는 의혹도 포함됐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