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민주당 쌍특검 추진, 李·돈봉투 방탄용”
  • 이연서 디지털팀 기자 (kyuri7255@gmail.com)
  • 승인 2023.04.21 14: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 민생 법안보다 쌍특검이 더 시급한가”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이 정의당과 함께 쌍특검(50억클럽·김건희여사) 패스트트랙 지정에 합의한 것에 대해 “민주당의 이런 행보는 이재명 당대표 수사와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을 막기 위한 방탄용 특검 추진이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된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4월 국회에 또다시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다”며 “서민의 삶이 무너지는 절박한 상황을 외면하고 불필요한 정쟁에 매달리는 게 안타깝다”면서 이같이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전세사기로 세 분이 극단적인 선택을 하셨고 전국 곳곳에서 유사한 사건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피해회복을 지원하고 사태 확산을 막기 위해 한시라도 빨리 입법으로 지원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민주당을 향해 “그런데도 민주당은 정쟁의 블랙홀이 될 쌍특검을 패스트트랙에 올리는 게 서민의 생명이 걸린 민생법안보다 시급하다고 생각하는지 묻고 싶다”며 “여기에 약자를 위한다는 정의당마저 벼랑 끝의 서민을 외면하고 민주당의 방탄용 정쟁 유발에 동참한다면 국민들은 용납 안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