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원 고배’ 허은아, 태영호 저격…“與 지도부가 우습나”
  • 변문우 기자 (bmw@sisajournal.com)
  • 승인 2023.05.02 16: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도부를 ‘공천’만 생각하는 집단으로 만들어…당장 사퇴해야”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지난 국민의힘 전당대회 최고위원 후보로 나와 고배를 마셨던 허은아 의원이 태영호 최고위원을 향해 “여당 지도부를 공천만 생각하는 집단으로 만들었다”며 “최고위원직은 물론 의원직에서도 사퇴하라”고 성토했다. ‘대통령실 공천 개입’ 논란으로 정부 여당의 동시 위기를 불렀다는 비판에서다.

허 의원은 2일 페이스북에 ‘당은 긴급 윤리위를 소집하고, 태영호 의원은 스스로 물러나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당선증에 잉크도 마르지 않은 여당 최고위원에게 대통령실에서 주문한 것은 민생도, 국익도 아닌 ‘용비어천가’였다고, 거기에 해서는 안 될 ‘공천’까지 언급됐다는 보도를 해프닝처럼 넘어가려 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허 의원은 “백 번 양보해서 ‘혼자만의 과장’이었단 해명을 받아들인다 해도, 국민과 나라를 위해 도전했다는 최고위원 자리가 고작 자신의 공천 때문이었다는 고백과도 같은 해명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느냐”고 주장했다.

이어 “여당 지도부를 국민과 나라가 아닌 자신의 공천만 생각하는 집단으로 만들었고, 대통령실의 공천 개입 논란까지 불러 온 책임, 결코 가볍지 않다”며 “만약 본인이 결단을 내리지 못한다면, 당은 긴급 윤리위를 소집해 영구 제명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허 의원은 당 지도부를 향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국민은 뒷전인 이런 지도부를 누가 조장하고 누가 방조한 것이냐”며 “우리가 대체 어디까지 가야, 이 지긋지긋한 리스크 ‘지도부 블랙홀’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것이냐. 왜 이렇게까지 국민들께 면목 없는 당 지도부가 된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런 모습을 국민께 보여드리려고, 무리하게 비대위도 만들고, 민심 포함 전대룰도 없애버리고, 그것도 모자라서 온갖 전대 경쟁자들을 마녀 사냥하듯 낙인찍은 것이냐”고 반문하며 “말이 아닌 행동으로 책임져라”고 강조했다.

앞서 MBC는 1일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이 공천을 거론하며 한·일 관계를 옹호하라고 했다’는 내용의 태 최고위원의 음성 녹취록을 보도했다. 해당 논란에 대해 태 최고위원은 같은 날 페이스북을 통해 “녹취에서 나온 제 발언은 공천을 걱정하는 보좌진들을 안심시키는 차원에서 나온 과장이 섞인 내용”이라고 해명을 내놓았다.

이진복 정무수석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해당 논란에 대해 “(태 최고위원과) 그런 이야기를 나눈 적이 없어서 저도 깜짝 놀랐다. 공천은 당에서 하는 것이다. 제가 누굴 공천주고 말고하는 위치의 사람도 아니다”라며 대통령실 공천 개입설을 거듭 일축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