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코인 불법 로비’ 의혹에 “황당무계…강력 법적 대응할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5.13 12: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폐 트랜잭션 보면 전부 투명하게 나와”
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을 나서며 질문세례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을 나서며 질문세례를 받고 있다. ⓒ연합뉴스

수십억대 코인 투자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코인 업계 로비를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 “정말 황당무계 그 자체”라며 “향후 확인이 되지 않은 오보는 강력하게 법적 대응하겠다”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처음에는 불법 대선자금으로 몰아가더니 대선 전후로 ATM에서 현금 440만원 인출했다고 하니까 금방 쑥 들어갔다”며 “이제는 무슨 ‘불법로비’ 의혹으로 몰아간다”고 말했다.

이어 “’에어드롭’은 ‘클레이스왑’이라는 가상화폐 예치서비스를 통한 것이다. 가상화폐 트랜잭션을 보면 들어가고 나가고 전부 투명하게 나온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카카오지갑에 들어간 가상화폐 총액과 이체된 총액을 비교하면 정말 엄청난 손해를 본 것이 명확한데도 이렇게 황당한 기사를 쓰다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의원은 “(불법 로비 의혹과 관련한) 이런 보도를 확인이나 제대로 된 취재 없이, 가상화폐를 잘 모르는 사람 익명의 인용만으로 오해할 수 있는 기사를 쓰는 것에 정말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지금까지는 당에서 진상조사가 진행되는 동안 개별 언론 대응은 자제해 달라고 해서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너무 지나치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한편 김 의원은 당초 수십억 원어치의 ‘위믹스’ 코인을 보유했다고 알려진 후 다른 P2E(Play to Earn·게임해서 돈 버는 방식) 관련 코인들도 보유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게임업계의 ‘국회 로비설’까지 불거졌다. 김 의원은 전날 당 진상조사단에 코인 회사가 마케팅 차원에서 투자비율 등에 따라 신규 코인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에어드롭’ 방식으로 코인을 받았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