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동관 방통위원장 지명에 “국민과 싸우겠다는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7.28 11: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싸운 정권 말로 되돌아보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별보좌관을 방통위원장에 지명한 데 대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국민과 싸우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특보는) 이명박(MB) 정권 때 방송 탄압의 상징적인 인물”이라며 “그 외 온갖 문제들이 드러나고 있고 국민 압도적 다수가 반대하는 데도 굳이 임명을 강행하는 건 국민을 나라의 주인이 아니라 지배 대상으로 여기는 태도”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국민이 뭐라고 해도 ‘상관없다, 국민 의견은 괴담에 속은 것’이라는 식으로 국민을 무시하는 태도로 과연 이 나라 국정을 제대로 이끌어 나갈 수 있겠나”라며 “국민을 대신해 위임된 권한을 행사하는 게 아니라 폭력적인 지배”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을 계속 벌이는데 (윤석열 정권이) 사건을 사건으로 덮는 방식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고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대응과 서울-양평고속도로 논란 등을 언급하며 “(윤 정권이) 국민과 싸우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국민과 싸운 정권의 말로가 어땠는지 과거를 한번 되돌아보길 권유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