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묻지마 테러 강경대응…가석방 없는 종신형 논의”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08.04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인력 상시 근무하는 '거점 배치' 제안”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연합뉴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연합뉴스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4일 최근 신림역과 분당 서현역에서 발생한 ‘묻지마 범죄’와 관련 유동 인구가 많은 번화가에 경찰을 ‘검점 배치’를 요청하고, ‘가석방 없는 종신형’ 신설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가해자의 인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일반 국민의 일상”이라며 “국민 일상을 위협하는 묻지마 테러,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림역 살인 사건 직후 우리 국민의힘은 비공개 당정 회의를 갖고 관련 대책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박 의장은 “가장 중점적으로 논의한 부분은 경찰의 치안 업무 강화”라며 “당에서는 ‘순찰’ 방식이 아니라 유동 인구가 많은 강남역, 신림역과 같은 지역에 대해 경찰 인력이 상시 근무하는 ‘거점 배치’ 방식으로 바꾸는 방안을 제안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를 위한 유동 인구 분석 등을 주문했다”며 “분석이 끝나는 대로 거점지역 선정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했다.

또한 박 의장은 “날로 흉악해지는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가석방 없는 종신형’ 신설도 논의했다”며 “이와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는 점에서 우선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국민 여론을 수렴할 필요가 있다는 데 당정이 뜻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