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송도점 주차장 천장, 4년 만에 또 무너져 내려
  • 이주희 디지털팀 기자 (hee_423@naver.com)
  • 승인 2023.08.24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 임시 폐쇄…“전면 재시공 요구에도 사고 재발”
지난 23일 오후 8시20분께 천장 마감재 일부가 부서져 내린 인천 연수구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 2층 주차장의 모습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인천 송도국제도시 홈플러스 지점 주차장의 천장 마감재가 부서져 내리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지점에서는 4년 전에도 같은 사고가 난 바 있다. 

24일 홈플러스와 인천시 연수구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20분께 연수구 홈플러스 송도점의 지하 2층 주차장 천장 마감재 일부가 부서져 바닥으로 떨어졌다. 소방당국이나 경찰에 접수된 관련 신고는 현재까지 없으며 이로 인한 인명 피해도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 주민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게시글에는 "제 차 바로 뒤로 천장이 무너져 먼지가 휘날렸는데 안내방송도 없었고 직원은 설명도 없이 치우기에 급급했다"며 "안 다쳤으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야 하는데 무대응에 화가 난다"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홈플러스 측은 이날 사고가 난 지하 주차장을 임시 폐쇄하고 원인 파악과 보수 작업에 나설 방침이다. 휴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되는 해당 지점은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홈플러스는 이날 공식 입장문을 통해 "사고 발생 즉시 주차장 입차를 막고 잔해물을 없애 인명이나 차량 피해는 없었다"며 "2019년에도 같은 사고가 나 고객 안전을 위해 건물 임대인과 주차장 시공사에 전면 재시공을 요구했음에도 사고가 재발해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건으로 인해 건물 임대인과 시공사 간 소송도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홈플러스 송도점에서는 2019년 4월에도 지하 2층 주차장 천장 마감재가 부서져 내려 승용차 1대가 파손됐다. 이 사고는 건물을 시공하면서 설계도면에 있는 철그물망(메탈라스) 보강 작업을 실시하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당시 추가 안전사고를 우려해 홈플러스 측에 지하 주차장 폐쇄와 안전점검을 명령했다. 또 설계도면에 있는 보강 작업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건물 시공사와 감리업체를 건축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