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윤미향, 조총련 동조 사과 후 사퇴가 당연한 도리”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9.05 12: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국가단체 동조한 입장서 무슨 할 말 있나…민주, 선택적 침묵”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4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협사무국장 연수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4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협사무국장 연수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친북단체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가 일본에서 주최한 간토대지진 조선인 학살 추도식에 참석한 윤미향 무소속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한편,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선택적 침묵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5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의원에 대해 “북한 노동당 간부라 할 만한 사람”이라고 규정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윤 의원이 ‘중요한 것은 색깔론이 아닌 일본의 관동대지진 당시 조선인 학살 문제에 대한 진상규명이 먼저’라고 입장을 밝힌 데 대해 “대한민국의 정체성 자체를 부정하는, 반국가단체에 가서 동조한 입장에서 무슨 할 말이 있다고 자꾸 그러는지 모르겠다. 진정성 담은 사과와 함께 사퇴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당연한 도리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 지도부가 윤 의원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 것을 두고선 “공생관계에 있는 윤 의원 대해 이렇게 보호막을 치고 방탄을 계속하는 것은 ‘초록은 동색’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과 다름 아닐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민주당이 ‘선택적 침묵을 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정부·여당 쪽에 조그마한 티끌만한 흠집이 있어도 그것을 키워서 탄핵을 한다느니 하던 사람들이 민주당 출신이다. 자신들에게 조금만 유리하다고 생각되면 침소봉대하는 데도 매우 전문적인 역량을 가지고 있는 정당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더 알게 된다”고 쏘아붙였다.

김 대표는 ‘김만배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 위원장의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에 대해 법적 조치를 검토하고 있느냐’는 물음에 “그 부분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는 것으로 안다”며 “당에선 법적 조치해야 할 사안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안의 내용은 매우 심각한 것 같아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대엽 가짜뉴스를 통해 재미를 봤던 세력들이 여전히 지금도 발호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렇게 발호해 대한민국 국민들의 여론을 완전히 뒤집어놓겠다 하는 가짜뉴스 전문가들의 집단적인 행동”이라며 “반드시 발본색원해 배후가 누구인지 철저히 가려내 엄정 책임을 물어야 하고, 배후가 누구인지 철저히 가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