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공작뉴스는 치밀하게 계획된 일급 살인죄…과실치사와 달라”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9.11 12: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실치사죄와는 천양지차로 구분되는 악질”…고강도 대응 예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운데)가 11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운데)가 11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대장동 허위 인터뷰’ 의혹과 관련해 “치밀하게 계획된 일급 살인죄”에 해당한다며 강도 높은 대응을 예고했다.

김 대표는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의혹에 대해 언급한 뒤 “이것은 단순한 가짜뉴스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치밀하게 기획된 공작뉴스 차원의 문제”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번 사안을 ‘대선 공작 게이트’로 규정, 당시 보도 배후에 더불어민주당이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김 대표는 “치밀하게 계획된 일급 살인죄는 과실치사죄와는 천양지차로 구분되는 악질 범죄로서, 극형에 처해지는 범죄”라며 “사전에 치밀하게 기획해 교통사고를 가장해 살인죄를 저지른 큰 범죄에 대해 과실치사죄를 적용하자는 것은 허용될 수 없는 궤변인 것과 마찬가지”라고 지적했다.

이어 “가짜 조작뉴스를 고의로 생산·유통하는 짓을 언론 자유라 우기는 야권과, 이에 동조하는 일부 언론 주장은 진실 보도를 위해 지금도 치열하게 현장서 취재하고 고민하는 많은 정상 언론인을 도매금으로 모독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거 공작은 자유민주주의 근본을 허물어버리는 국기문란으로 가장 사악한 범죄이며, 그래서 제가 사형에 처해야 할 중대한 반국가 범죄라고 강조하는 것”이라고 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과 검찰 일각을 향해서도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일부 언론매체뿐 아니라 지난 정권 친문 검찰도 대선 공작 완성에 공을 세웠다”며 “당시 검찰 대장동 수사팀은 남욱, 조우형을 조사하며 윤석열 대통령이 커피를 대접한 것이 사실이 아니란 것을 파악하고 있었음에도 가짜뉴스를 방치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김 대표는 지난 7일에도 이번 사안을 두고 “민주공화국을 파괴하는 쿠데타 기도로, 사형에 처해야 할 만큼의 국가 반역죄”라고 했고, 8일에는 페이스북에 “민의를 왜곡해서 국민 주권을 찬탈하는 선거 공작은 자유민주주의의 근본을 허무는 국기문란으로서 가장 사악한 범죄이며 사형에 처해야 할 정도의 중대한 반국가 범죄”라고 거듭 강조한 바 있다.

김 대표는 회의에서 “(실제로 1960년) 3·15 부정선거의 주범은 사형에 처한 적이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