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민주, 이제 선의의 경쟁하자…개딸들 버텨봐야 찻잔 속 태풍”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09.24 12: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정신 거스르는 잔당 저항은 당랑거철…민생정치 위해 노력”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의석수만 믿고 툭하면 해임하고, 탄핵하고, 방탄을 해대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이제는 민생을 위한 선의의 경쟁을 하자”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렵사리 국회 정상화를 위한 모멘텀이 만들어진 만큼, 여야 할 것 없이 보다 책임 있는 자세로 온전한 법치주의와 합리적 상식이 통하는 정상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다 함께 노력을 기울여야 할 때”라며 이같이 적었다.

그는 “벼랑 끝까지 내달은 대한민국의 비정상 상태가 매서운 민심의 힘에 의해 비로소 정상화의 길로 접어들 수 있는 조그마한 단초가 발견되고 있다”며 “이런 시대정신에도 불구하고 반성과 성찰 없이 또다시 당권과 공천권을 사수하기 위해 법과 원칙, 국민의 상식을 무시한 채 끝 모를 방탄과 입법 폭주로 민의의 전당을 특정 개인의 방탄을 위한 수단으로 전락시키려는 잔당이 여전히 버티고 있어 안쓰럽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후에도 민주당 지도부 일각에서 당 소속 의원들에게 ‘구속영장 기각 탄원서’ 제출을 요구한 상황을 겨냥해 “나라 정상화를 향한 도도한 시대정신을 거스르는 잔당들의 저항은 당랑거철(사마귀가 수레바퀴를 막는다)일 뿐”이라며 “한 줌 흙에 불과한 개딸(이 대표 강성 지지층)들이 아무리 버텨봐야 찻잔 속 태풍”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절대다수의 합리적 시민들께서 간절히 바라시는 건전한 대화·타협·상생을 통한 생산적 국회, 민생정치를 위해 가열찬 노력을 더 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22일 의원 전원에게 이 대표의 구속영장 기각 탄원서 제출을 요청한다는 내용의 공지를 17개 시·도당 위원장들에게 보낸 바 있다. 이에 일부에선 사실상 가결표를 던진 의원을 색출하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비판을 제기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