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대 “이재명, 기득권 아냐…인천 계양을 다시 나올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1.16 11: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구 지키며 총선 진두지휘할 듯”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연합뉴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연합뉴스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내년 총선에서 현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에 다시 출마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원욱 의원이 제기한 ‘이 대표 안동 출마론’에 대한 입장을 묻자 “이 의원도 3선 중진 아니시냐. 우리 (이재명) 대표는 보궐로 들어와서 1년 조금 넘었는데 0.5선에게 기득권이라고 얘기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본다”며 “기득권이라는 것은 미리 권한을 많이 갖고 공동체의 이익에 반하는 행동을 하는 분들을 보통 이야기하는데 이 대표가 기득권이라는 것은 사람들이 동의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내년 총선이 매우 절실한데 총선을 진두지휘해야 될 당대표가 고향 안동 아주 험지에 가서 자기 선거만 하라는 것이냐”라며 “저는 좀 현실성 없는 주장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했다. 이어 그는 이 대표가 단식 후 건강이 회복된 뒤 “머리 염색도 하고 지역구인 계양을 쭉 돌았던 것도 기억하고 있다. 그래서 저희 생각에는 전략적으로 비례라든가 험지라든가 여러 가지 방안이 각자의 의견에 따라서 제안될 수는 있겠지만 지금 대표의 행보로 볼 때는 지역구 의원으로서 자리를 지키면서 총선을 진두지휘하는 계획을 갖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박 최고위원은 ‘결국 계양을에 다시 나온다는 이야기냐’라는 질문에 “네”라며 “지금 현재의 스탠스는 그렇다”고 덧붙였다.

앞서 비명계 3선 중진인 이원욱 의원은 이 대표를 기득권자로 규정하며 고향인 안동에 출마하라고 요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