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촬영 혐의’ 황의조, 2차 가해 논란…경찰 “법리 검토 중”
  • 이금나 디지털팀 기자 (goldlee1209@gmail.com)
  • 승인 2023.12.04 1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의조, 추가 출석 요구할 것…2차 가해 폭넓게 조사”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 선수 ⓒ 연합뉴스
축구 국가대표 황의조 선수 ⓒ 연합뉴스

경찰이 불법 촬영 의혹을 받는 축구선수 황의조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4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놓고 법리 검토 중"이라며 "황씨에 대한 추가 조사 필요성이 있어 보인다. 출석을 요구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아울러 "출석 일정은 황씨 측과 조율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 관계자는 "(황씨 측) 법무법인이든 황씨 본인이든 2차 가해 부분에 대해 책임이 있다면 그 부분도 폭넓게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또 황씨 측이 문제의 영상물을 SNS에 유포한 혐의(성폭력처벌법상 촬영물 등 유포)로 검찰에 송치된 황씨 형수가 "결백하다"고 항변한 데 대해선 “수사가 진행 중이라 구체적으로는 밝힐 수 없으나 충실하고 탄탄한 증거를 확보한 상황”이라며 “(황 씨 측의) 일방적 주장일 뿐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앞서 황씨를 대리하는 법무법인은 지난달 22일 낸 입장문에서 불법촬영 의혹에 대해 '합의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상대 여성은 방송 활동을 하는 공인이고 결혼까지 한 신분"이라고 언급했다.

이를 두고 피해자를 특정할 수 있는 신상을 공개해 2차 가해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황씨는 성관계하는 상대방을 촬영하는 등 불법 촬영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수사기관의 결론이 나오기 전까지 황씨를 축구 국가대표서 제외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