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G 경영혁신대상] 네이처아이코리아
  • 김정열 기자 (bookmen21@sisajournal.com)
  • 승인 2023.12.15 06:00
  • 호수 178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현대인들은 각종 질병을 비롯해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건강 적신호를 겪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건강 유지와 관리를 담당하는 ‘헬스케어’는 핵심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헬스케어 전문기업 네이처아이코리아는 안전한 소비자중심 가치와 사회공존이라는 가치를 비즈니스 모델로 추구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특히 네이처아이코리아는 ‘팜(Pharm) 24 스마트 자판기’ 개발 등 스마트 기술의 헬스케어 적용까지 선도해 호평도 받고 있다.

헬스케어의 스마트화…지역사회 협업까지

네이처아이코리아의 팜 24 스마트 자판기는 소비자들이 시간·지역 등 제약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소비자 친화적 서비스다. 제품은 비상상비약, 화장품,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까지 총 4열로 구성돼있다.

해당 제품들은 자판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약국 실시간 제고와 세부 내용까지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 다른 약국과 차별되는 강점이다. 해당 서비스는 최근 미국 공항 및 공공장소 설치까지 추진되고 있다.

네이처아이코리아는 국내 특약식물의 상품화에도 사업영역을 넓이고 있다. 전남 완도군과의 협업으로 완도군 향토자원인 완도황칠을 활용·홍보해 국민건강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해 종합가공센터 및 복합체험센터의 건립, 상품화 지원, 홍보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지역사회 특약작물에 대한 사업다각화와 사회 공존에 기여한 공로로 네이처아이코라이는 ‘2023 K-ESG 경영혁신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표창장도 수상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