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장제원 불출마 선언에 “결심에 감사…민심 되돌리긴 부족”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12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가운 국민 마음 돌리는 기폭제가 되도록 해야”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과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2일 친윤 핵심인 장제원 의원의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에 대해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중의 윤핵관 리더로서 대통령실과 당이 처한 현재의 엄중한 상황에 대해 책임을 지는 결심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정부를 만들고 지금까지 막후에서 큰 역할을 해온 장 의원이 내년 총선에 출마하지 않는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김장연대’(김기현-장제원 연대)를 통해 당 대표를 만든 책임도 지는 모양새”라며 “장 의원의 불출마 결심을 총선 승리로 이어지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아직 민심을 돌리기엔 부족한 상황”이라며 “장 의원의 결심이 밑거름이 돼 차가운 국민의 마음을 돌리는 기폭제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안 의원은 “저는 당이나 정부에 어떤 기득권도 없지만 지난주 인요한 전 혁신위원장과의 만남에서 발표했던 4대 당 개혁 방안을 포함해서 최선을 다해 총선 승리를 위한 방법을 찾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장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역사의 뒤편에서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응원하겠다”며 내년 총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내가 가진 마지막을 내어놓는다”며 “나를 밟고 총선 승리를 통해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켜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