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尹, 윤핵관 물러난 자리에 용핵관·윤핵검 철옹성 만들려 해”
  • 신현의 디지털팀 기자 (shinhh00@naver.com)
  • 승인 2023.12.12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정부 장관·수석들, 양지 선점하려 앞 다퉈”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22대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22대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친윤계 핵심 인사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내년 총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한 것을 두고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윤핵관들이 물러난 자리에 용핵관, 윤핵검들을 앉혀 진짜 자신만을 위한 정당, 자신을 지켜줄 철옹성으로 만들려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오후 ‘장 의원의 불출마는 토사구팽인가 아니면 밀실야합인가’라는 제목의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이 장 의원에게 무엇을 약속했는지 알 수 없지만 그가 떠난 자리를 누가 차지할지는 불보듯 뻔하다. 윤핵관들이 차지했던 양지를 선점하기 위해 장관들과 수석들이 앞다투어 달려가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겠다고 밝힌 다음 날, 장제원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했다는 점에서 의미심장하다”며 “장 의원은 ‘운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지만 윤석열 대통령과 지난 6일 만남이 불출마 요구를 수용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저승사자 김홍일을 불러 방송을 점령하고, 측근들을 앞세워 자신을 지킬 철옹성을 쌓을 셈인가”라며 “윤 대통령에게 어떠한 꼼수로도 무능하고 안일한 국정 운영을 감춰 국민의 심판을 면할 수는 없음을 똑똑히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장제원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2대에 총선에 출마하지 않고, 역사의 뒷편에서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응원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제가 가진 마지막 공직인 국회의원직을 내어놓는다”며 “또 한번 백의종군의 길을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