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명 정성호 “한나땡? 1차원적 사고…한동훈, 만만한 상대 아냐”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22 0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철한 판단과 강력한 실행으로 與 변화시킬 능력이 있어”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친이재명계 좌장으로 불리는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2일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된 것과 관련 “우리 당에서 한 전 장관 등장을 낮게 평가하며 ‘한나땡’(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이 나오면 땡큐)을 말하는 분들의 1차원적 사고를 보며 많은 걱정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예상보다 빨리 한 전 장관이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됐다. 나라와 국민을 위해 잘 해 보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는 “한동훈 위원장은 평생 술을 입에 대지 않았다는 사람”이라며 “술을 좋아한다는 윤석열 대통령과는 아주 다른 사람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냉철한 판단과 강력한 실행으로 여당을 변화시킬 능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정 의원은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무슨 일이라도 할 것이고 그 점에 대하여 대통령으로부터 전권을 넘겨 받았을 것”이라며 “막연히 한 위원장의 실책만 기다리고 방심하다가는 필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한 위원장이 쓸 모든 카드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있어야 한다”며 “그는 절대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정말 정신 바싹 차리고 굳게 단합해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수평선 너머에서 쓰나미가 몰려오고 있다”며 “파도만 보지 말고 그 너머 바람을 볼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