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24시] 포천시, 2024년 1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sisa216@sisajournal.com)
  • 승인 2023.12.22 1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민간감사관과 겨울철 '야영장 안전관리 실태점검' 실시
포천시, 장애인총연합회 통합사무실 개소식 개최

포천시는 오는 2024년 1월8일부터 1월26일까지 농업인들의 작목별 재배기술 향상을 위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 

포천시청 전경 ⓒ포천시 제공<br>
포천시청 전경 ⓒ포천시 제공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변화하는 농업정책과 연구·개발된 신기술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18회 13과정 1320명을 대상으로 영농기술(벼, 고추, GAP, 사과, 두류, 농업용 미생물의 활용, 인삼, 대추, 포도, 시설엽채류), 농촌자원(반려식물키우기, 반려동물 전문교육), 농업경영(농업경영과 세무교육) 등 3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한기 작목별 전문기술 교육을 통해 포천 농업의 전문성을 키워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며 "2024년에도 다양한 농업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포천농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포천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당일 현장접수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하거나 농업교육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포천시, 민간감사관과 겨울철 '야영장 안전관리 실태점검' 실시

포천시는 지난 20일, 21일 포천시 민간감사관과 함께 관내 '야영장 안전관리 실태점검'을 추진했다. 

시는 매년 민간감사관과 함께 주요 사업장과 생활불편 민원발생지를 선정해 현장감사를 시행해 왔다. 올해부터는 민간감사관 참여가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사안에 대해 수시로 현장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일산화탄소 중독 사고 등 지속적인 겨울철 야영장 안전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포천소방서, 담당부서인 관광과와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겨울철을 대비한 야영장 시설의 안전 점검을 추진했다.

민간감사관이 참여한 이번 점검에서는 화재 예방을 위한 소화기 및 비상 손전등 비치 여부, 일산화탄소 경보기 정상 작동 여부, 민간야영장 화장실 및 샤워실 내 불법촬영장치 유무 점검 등 안전관리와 사용한 침구세탁 및 소독 등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했다. 

점검에 참여한 민간감사관은 "전국적으로 찾아온 극한의 한파속에도 안전한 야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민의 관점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안전상에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살피며 사전적 예방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민간감사관이 참여하는 현장감사를 권역별로 실시해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행정 및 안전한 포천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천시, 장애인총연합회 통합사무실 개소식 개최

포천시 장애인총연합회가 지난 21일 신북면 아트밸리로 50 일원 '포천시장애인총연합회 통합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했다. 

지난 21일 열린 포천시장애인총연합회 통합사무실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포천시 제공

기존의 노후로 인해 열악했던 장애인단체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재해구호 물품창고 1층을 리모델링해 장애인단체가 같은 공간에서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사무실과 회의실을 마련했다. 

통합사무실 개소로 포천시 장애인총연합회를 포함한 5개 장애인단체가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게 됐다.

포천시장애인총연합회 나종성 회장은 "기존의 장애인단체 사무실이 노후되고 불편해 이용에 어려움이 많았다.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어려움을 해소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장애인 단체들과 서로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장애인의 권익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통합사무실 개소로 우리 시 5개 장애인단체가 같은 공간에 입주해 안정적으로 함께 사무실을 사용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가 더욱 활발해져 장애인의 권익과 복지향상이라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