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연말 전원회의 시작…김정은 “2023년은 위대한 변혁의 해”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3.12.27 14: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경제 등 ‘성과 이룩’ 주장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26일 당중앙위원회 본부 청사에서 소집된 제8기 제9차 전원회의 확대회의에 참석했다고 조선중앙TV가 27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26일 당중앙위원회 본부 청사에서 소집된 제8기 제9차 전원회의 확대회의에 참석했다고 조선중앙TV가 27일 보도했다. ⓒ연합뉴스

북한이 올해 사업을 결산하고 내년 국정운영 방향과 사업계획을 세우기 위한 연말 전원회의를 일정에 돌입했다.

조선중앙통신은 27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당중앙위원회 본부 청사에서 소집된 제8기 제9차 전원회의 확대회의에 참석, 올해 당 및 국가정책 집행 정형(상황)을 보고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을 비롯해 김덕훈 내각총리,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조용원 당 비서, 강순남 국방상, 리철만 당 중앙위원회 농업부 부장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2023년을 “국력제고에 있어서나 국위선양에 공화국의 영광스러운 발전행로에 큰 자욱을 새긴 명실공히 위대한 전환의 해, 위대한 변혁의 해”라고 말했다. 통신은 보고에서 “2023년에 사회주의 건설과 국력강화의 각 방면에서 이룩된 경이적인 승리와 사변들에 대한 긍지높은 평가가 천명됐다”고 전했다. 이어 “인민 경제 전반 발전 지표가 상세히 소개됐으며 당 건설과 국가주권활동, 정치, 국방, 외교분야에서 이룩된 새로운 변화와 진전에 대해 평가했다”고 했다.

한편 전원회의에는 올해 당·국가정책 집행 정형 총화, 내년도 투쟁방향, 올해 국가예산 집행, 내년도 국가예산안, 현시기 당의 영도적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일련의 문제 등 6개의 주요의정이 상정됐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