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출판기념회 통한 정치자금 수수 관행 근절할 것”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1.18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안 발의하고 통과시킬 것…민주 찬성하면 바로 입법”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정치인의 출판기념회 등을 통한 정치자금 수수를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비대위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출판기념회 형식을 빌어서 정치자금을 받는 관행을 근절하는 법안을 발의하고 통과시키겠다”며 “더불어민주당이 찬성하면 바로 입법될 것이고, 반대하면 이번 총선에서 우리가 승리해서 통과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 모두 지금까지 출판기념회를 열어서 책값보다 훨씬 큰돈을 받는 방식으로 정치자금을 받는 것이 사실상 허용돼 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누군가는 언젠가 단호하게 끊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의힘이 이번 총선에서 해내겠다. 과거 이런 논의가 있다가 흐지부지됐지만, 지금은 다르다. 왜냐하면 국민의힘은 진짜 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불체포특권 포기, 금고형 재판 기간 세비 전액 반납 이 두가지는 입법과 총선 공천의 조건으로 하겠다고 말했고 이미 반영돼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한 위원장은 “국회의원 정수 50명 감축과 출판기념회 정치자금 (수수) 금지는 우리의 정치고 특권이고 포기 공약 시리즈”라며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 이 이슈에서 다른 소리를 하면서 도망가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여기에 대해 국민께서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객관적인 여론조사가 이뤄졌으면 좋겠다. 국민께서 찬성하시겠나, 반대하시겠나”라고 반문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