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군·구24시] 서구지역 지구단위계획 정보를 ‘한 눈에’
  • 김종환 인천본부 기자 (sisa312@sisajournal.com)
  • 승인 2024.01.18 1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여러 게시판에 분산된 자료 통합…누구나 연혁·조서·도면 열람 가능

앞으로 인천 서구지역에서 추진되는 지구단위계획의 정보를 누구나 쉽게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서구는 구청의 홈페이지에 지구단위계획의 모든 정보를 담은 게시판을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천시 서구청 ⓒ서구청
인천시 서구청 ⓒ서구청

서구에서 추진되는 지구단위계획 정보는 구청 홈페이지 상단의 ‘정보’ 메뉴에서 ‘도시개발’을 클릭한 뒤 ‘지구단위계획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지구단위계획 게시판에는 법률에 따른 지구단위계획구역 34곳의 입안과 결정 절차가 들어 있다. 또 각 지구단위계획구역별 연혁과 지구단위계획 조서, 지형도면 자료도 담겨 있다.

앞서 구는 그동안 고시·공고와 자료 등 지구단위계획 정보를 홈페이지의 여러 게시판에 분산 게시했다. 

서구 관계자는 “그동안 지구단위계획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 불편하다는 민원이 적잖았다”며 “앞으로는 누구나 쉽게 한 눈에 지구단위계획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부평구, 지역보건의료계획심의위원회 개최

부평구는 17일 열린 지역보건의료심의위원회(심의위)에서 지난해 시행된 지역보건의료계획 결과와 올해 추진할 지역의료시행계획을 심의·의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지역보건법 제7조’에 따른 보건의료서비스 질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계획이다. 종합계획은 4년이고, 1년 주기로 단기계획을 수립한다. 

심의위는 이번에 ‘다함께 건강한 부평’을 비전으로 한 중장기계획의 대표 성과지표의 1차년도(2023년) 실적과 시행결과, 2차년도를 맞은 올해 시행계획과 감염병 위기 시 업무조정 계획 등을 의결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앞으로도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계양구, 경유차 환경개선부담금 연납하면 10% 할인

계양구는 경유 자동차에 부과되는 환경개선부담금을 연납할 경우 10%를 할인해준다고 18일 밝혔다. 대상은 유로5·6 등급과 저공해 차량을 제외한 경유 자동차 소유자다.

신청은 구청 환경과나 위택스로 하면 되고, 기간은 1월16일부터 31일까지 2주간이다. 

연납은 가상계좌로 이체하거나 시중은행의 인터넷지로와 위택스를 통해 가능하다. 자동이체는 가까운 은행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존 신청자에겐 감면된 연납 고지서가 전달된다. 

계양구 관계자는 “연납을 신청한 후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없다”며 “신청자는 반드시 기한 내에 납부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환경개선부담금은 쾌적한 대기질을 조성하기 위한 투자 재원으로 이용되고 매년 3월과 9월 두 차례 부과된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