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개혁신당, 쓸모 있는 정치세력 입증할 것…청사진 선보이겠다”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04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무혁신 공천’·野 ‘나혼자 산다’ 공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4일 “의미 없는 싸움만 계속하는 여의도 기득권 세력과는 완전히 다른 쓸모 있는 정치 세력임을 입증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은 살찐 고양이들이 모두 생환시키는 무혁신 공천을 하고 그나마 새롭게 보이는 얼굴이 ‘운동권 청산’을 위해 불러온 ‘전향 운동권’ 공천”이라며 “달라진 것은 자의식 강한 영포티 성향의 한 분이 나타났다는 것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법정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이 한 말처럼 다 아는 얼굴들이라는 평가가 나올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 대표는 “민주당은 더 가관”이라며 “이재명 대표의 ‘나혼자 산다’ 공천은 둘째치고 급기야 진보당과의 단일화를 통해 선거를 앞두고 왼쪽 낭떠러지로 질주하고 있다”며 “개혁신당이 경기남부 지역에서 미래 전선을 구축할 때, 이재명의 민주당은 경기동부연합과의 종북 전선을 구축하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이건 색깔론도 무엇도 아니다. 그냥 시대착오적 퇴행”이라며 “이 대표는 정치적으로 뒷받침했던 경기동부 인사들과 한총련 출신들에게는 진보당이 민족자주(NL)의 깃발을 공유하는 동지일지 모르지만 국민들에게는 그저 시대착오적이고 정치를 하면 안 될 사람들”이라고 직격했다.

이 대표는 “이번 총선은 차악을 선택하는 선거가 아닌 나쁜 것과 새로운 것을 구분하는 선거”라며 “오늘 화성 동탄에서 있을 저의 출마 선언을 기점으로 좌고우면하지 않고 개혁의 청사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