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연합훈련 맞대응…김정은, 軍 찾아 “전쟁 기도 철저히 제압”
  • 조현경 디지털팀 기자 (whgus0116@naver.com)
  • 승인 2024.03.07 10: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투능력 비약적 제고위한 실전 훈련 끊임없이 강화해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서부지구 중요 작전훈련 기지를 방문해 훈련시설들을 돌아보고 부대들의 실동훈련을 지도했다. 지난 4일 시작된 한·미 정례 연합훈련인 ‘자유의 방패’(프리덤 실드)에 대한 맞대응으로 해석된다.

7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서부지구 중요 작전훈련 기지를 방문해 훈련을 지도하면서 “우리 군대가 적들의 항시적인 위협을 압도적인 힘으로 견제하고 사소한 전쟁도발 기도도 철저히 제압하기 위해서는 전투능력을 비약적으로 제고하기 위한 실전 훈련을 끊임없이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전군의 각급이 조성된 정세의 요구에 맞게 전쟁 준비 강화의 새로운 전성기를 힘있게 열어나가자”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의 이날 방문에는 박정천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 동행했고, 현지에서 강순남 북한 국방상과 리영길 조선인민군 총참모장 등이 영접했다.

앞서 북한은 지난 5일 ‘자유의 방패’에 대해 전쟁연습이라고 반발하며 중단을 촉구했다. 북한 국방성 대변인은 “적들의 모험주의적인 행동을 계속 주시할 것이며 조선반도 지역의 불안정한 안보 환경을 강력히 통제해 나갈 것”이라며 “미국과 대한민국은 자기들의 그릇된 선택이 가져올 안보 불안을 각일각 심각한 수준에서 체감하는 것으로써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댓글쓰기펼치기